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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투견(레이너특공대)
작성일 2015-01-18 21:31:11 KST 조회 337
제목
지금 와서 생각해보는데 스타1의 128x128 사이즈의 맵은 너무 작았던 거 아닌가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이 128x128 사이즈의 맵에서 러쉬 거리가 짧아서 특정 종족이 피 보는 사례가 굉장히 많이 나왔잖아요. 근데 전 이해가 안되는게 왜 그 때 당시에는 128x128 ~192x192 사이에 있는 맵 사이즈들이 왜 나오지 못했는지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프로그램상의 한계로 인해서 그런가? 실제로 128x128 ~ 192x192 의 중간에 있는 맵 사이즈로 특수 에디터로 맵 만들어서 게임할려고 그러면 게임이 밖으로 튕겨져 나오더군요.


저는 128x128 사이즈가 아니라 144x144, 148x148, 152x152, 160x160 사이즈로 공식맵을 만들었으면 게임이 좀 더 재밌어지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솔직히 128x128 사이즈는 재미를 보여주기에는 맵 사이즈의 한계가 너무 뚜렷했다고 생각해서요. 제가 생각하기에도 128x128 사이즈의 맵은 너무 작아보여요.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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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삼드래 (2015-01-18 21:3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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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거 같은데..
투견(레이너특공대) (2015-01-18 21:3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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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작은 건 아닌데 그런 사이즈의 맵에서도 러쉬거리가 짧아서 피 보는 경우도 굉장히 많이 나온지라 저는 128x128 사이즈가 적당한 사이즈의 맵 크기인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많이 남습니다.
투견(레이너특공대) (2015-01-18 21:3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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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144나 160 사이즈의 맵들도 많이 쓰였으면 러쉬 거리가 극단적으로 짧은 맵은 많이 안 나왔겠죠.
지포스의황금기 (2015-01-18 21:4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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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128 넘어가면 미니맵이 너무 깨잘깨잘해져서 가독성이 형편없어짐
삼삼드래 (2015-01-18 21:46: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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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128이 좋은건4인맵으로 만들기 편하고

동시에 타스타팅 멀티의 유무 등등

추풍령이나 블루스톰같은맵은 저그가 4가스가져가기 어려웠던 맵이기도함
삼삼드래 (2015-01-18 21:4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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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거리 제일 타는 종족이 테란인데

테란 기준으로 가로세로는 테란이 할만한데

반대로 대각나오면 테란이 안좋아지고


거기서 맵 더 커지면 테란이 크게 이득볼게 없어질거같음
아이콘 아스카님 (2015-01-18 22:0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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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거리가 길면 길수록 테란한테 유리한점은 그닥 없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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