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캬비어
작성일 2015-01-13 01:22:03 KST 조회 486
제목
사실 난 공유에서 기대했던 것이 저그의 공중신유닛이었음.

군심에서 추가된 살모사 같은 마법유닛 말고 진정으로 주력으로 쓸수 있는 신공중유닛으로...


대략 거대괴수를 기대했었는데...;;;;


이유는 저그는 너무 타락귀에게 공중의 '힘'이 쏠린 감이 있음. 물론 뮤탈도 주력이긴 하지만 힘보다는 스피드라는 느낌이 들긴 함...


솔직히 타락귀에게 힘이 너무 쏠려있는 것도 문제인것이 타락귀 자체 스펙으로 보면 공중유닛 중에서는 공허 빼고 다 이긴다는 점이 진짜 문제라면 문제라고 생각함. 거디가가 기동성도 그리 딸리지도 않고.... 그리고 이런 스펙에 저그의 엄청난 생산체계의 혜택도 받는데다가 감염충이나 살모사와 같은 마법유닛과의 시너지도 딱딱 맞아떨어지니......상대하는 테란이나 토스로서는 그냥 밤까마귀나 폭풍함과 같이 컨트롤할 여지나 조합으로서 상대해할 수 밖에 없게됨.(공허 경우에는 애당초 마법유닛과의 시너지도 영 안좋고 기동성도 구리고 그러니...)


그나마 이런 타락귀를 억제해주는 방법이 아까도 말했다시피 상대 종족의 유닛 컨트롤과 조합 외에도 지상을 직접적으로 공격못한다는 것이었음. 헌데 공유에서는 지상도 스킬로 통해 직접 공격하고....토스의 경우에는 컨트롤할 여지있는 폭풍함이 저그 상대로는 이레딧외에는 꽤 너프먹었으니..;;;;(비교적 한기씩 많아야 두기씩 나오는 테란 상대로는 이레딧이 꽤나 사기적인 위력을 발휘하지만, 한꺼번에 부왘하는 저그 상대로는 조합 갖추어서 하나 둘 갉아먹는것 외에는..;;;;) 진짜 공유의 타락귀도 따지고보면 과소평가해서는 안됨. 특히 저프전에서는.(솔직히 조만간 적어도 공유에서 블쟈쪽에서 타락귀 제대로 상대할 방안을 마련하고 잇다고 생각하고 있음.)


여하튼 나 경우에는 솔직히 타락귀의 스펙을 너프하는 대신에 거대괴수와 같은 주력신유닛 추가와 이런 주력유닛과의 호응에 맞는 스킬 하나를 내줌으로서 저그의 공중유닛의 유틸성을 좀더 부여하기를 바랫음. 특히나 거대괴수만 하더라도 스토리상으로는 테란의 전순 같은 역할을 하는데...ㅠ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토스테란종빨사기 (2015-01-13 01:37:17 KST)
0↑ ↓0
센스 이미지
애벌레 말고 해처리에서 생산가능했으면 좋은데.... 생산시간 길게해서라도 물량조절이 가능하고...
아이콘 앵그리현준 (2015-01-13 03:40:0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공허의유산 신유닛추가 한개씩만넣고 브르드워때로 돌렷으면싶음
아이콘 앵그리현준 (2015-01-13 03:43:13 KST)
0↑ ↓0
센스 이미지
공허의유산 컨셉을 젤나가가 유물을 빼앗고, 유물의 힘으로 시간을 과거로 돌려서
모든종족은 예전으로, 과거로 돌아감 하지만 일정량을넘어선 사이오닉 유닛/혼종은 돌아가지않는컨셉 으로 잡아줫으면 감사함니다
아이콘 한국산트롤 (2015-01-13 07:54:27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브루드워 테란 개극혐
아이콘 캬비어 (2015-01-13 08:57: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앵그리현준/그건 좀 아니올시다입니다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