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꾼 광물채취량 감소.멀티 당 최적화 일꾼수 증가 & 광물덩이수, 자원량 고정
- 몰멀 활성화가 힘들어지고 본진에 가까운 순서대로 멀티를 먹을 수 밖에 없는데,
DK는 공유에서 광물 가스 자원량 감소로 멀티 빠르게 가져가게 함
2. 잦은 밸패
- 밸패가 적으면 언밸일 때 심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밸패가 너무 잦아서 전략이 수시때때로 바뀌고 사장되기도 함
- 새로운 전략이 나와도 바로 사장될 리스크 땜에 전략이 잘 발전하지 않는 것 같기도 함
3. 극상성 심화 & 잘못된 유닛 설계
스타1 때는 상성 심하게 타는 게 아니라서(테프전 바이오닉 등 특정 상황 제외) 유닛 교전 잘하면 역상도 잡아먹는 경기도 나왔던 것 같은데(벌쳐로 골럇. 드라군 잡는다던가, 럴커 해병컨으로 잡는다던가, 스탑럴커라던가, 리버 아케이드라던가 등)
스타2는 상성에서 밀리면 이기기 매우 힘듬.
p.s.
자날때나 군심때나 토르 등짝에 달린 포는 왜있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ㅁㅊ
(쓸모도 없는 고철 포같으니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