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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맹갑이
작성일 2015-01-02 16:06:52 KST 조회 412
제목
스2가 망한건 게임성 때문이 아님 절대로

첫째 - Original RTS 장르가 망함

둘째 - 정통 RTS 장르가 망함

셋째 - 전략시뮬레이션 장르가 망함

 

10년전만 해도 피씨방가면 보이던 게임들이 스타,워크 외에도 많았는데

레드얼럿, 타이베리안썬, C&C 등등.

이제 스타밖에 안남음. 그나마 스타라서 이정도 하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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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삼드래 (2015-01-02 16: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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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딴거없이 재미있으면 어려워도 합니다
아이콘 머리위로버스터콜 (2015-01-02 16:1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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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왜 어려움과 재미를 따로 생각하는 이해불가
아이콘 린성왕 (2015-01-02 16:16: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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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였음
컴퓨터사양이 높아야됨
스타2말고도 할 무료게임이 많음
아이콘 Darchon (2015-01-02 16:2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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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 사양이 높아야됨...?
아이콘 초보토스 (2015-01-02 16:2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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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시절엔 보급형에서안돌아감 돌아가더라도 최하옵에 잠깐하면 바로 렉
Specialis (2015-01-02 16:2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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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사양으로는 높은 편이었죠.
스1 복돌국에서 패기있게 6.9로 출시한 게 가장 큰 이유였음.
아이콘 우주방위대 (2015-01-02 16:2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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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매당시 사양으론 상당히 고사양 맞아요
삼삼드래 (2015-01-02 16:4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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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이 쉬워서 많이한건 아니죠
아이콘 NoWHere (2015-01-02 16:4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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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때는 애초에 게임이 없었음. 쉽고 어렵고도 상대적인 잣대인데 스1때 상대적으로 난이도를 따질 게임들이 최소 대중들에겐 없었음. 지금은 극명하지만
삼삼드래 (2015-01-02 16:5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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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 발매는 롤과 비슷한 시기였고 롤이 처음부터 확 떴냐면 그것도 아니었음

내 개인적인 생각으론
초기발매가격하고 각종언론의 스2죽이기로 이미 사람들의 흥미가 떠난게 제일 큰 문제임

재미라는건 상대적인거지만 우리나라사람들 입맛에 안맞는건 어쩌겠음
아이콘 사골블로 (2015-01-02 17:3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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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성"을 어떤 의미로 사용하신지 모르겠지만, 스2가 한국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못끈 궁극적인 이유는 결국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재미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스2를 재밌어한 소수의 사람들이 여기 모인 우리같은 사람들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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