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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Gongsl맨
작성일 2014-12-14 20:34:19 KST 조회 233
제목
스2는스1때문이라도 더많은 유닛과체제,게임양상을 필요한거 같음

리그자체의 시작이였던 스1이 거의 볼장다봤다고 할수 있을때까지의 즉 양상고착화가 문제될때까지의  빌드,전략,경기양상이 나오는데 까지가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2000~2010 까지의 10년정도가 걸렸는데 

이는 스1같은 경우는 당시에 코치진이나 구단이 생기기까지 빌드라는 말 자체가 생기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렸고

시작이였던 만큼 그정도 시간이 걸리면서 개발이 됬다고 보는데


스2같은 경우는 선수에게는 좋은 환경이고 더할 나위없이 편리한 바탕이지만 이미 코치진 구단이 존재하고

서로 전략과 빌드 를 빠르게 짜는 시스템이 구축된 rts리그 환경이기 때문에


경기양상 고착화 가 스1보다 수십배는 빠르게 이루이질수 밖에 없고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본게임또본다고 빠르게

지루함을 느끼게 되죠.


롤같은 경우도 선수는 이기기위해선 최선의 챔피언의 과 플레이방식을 고수하는데 보는 입장에서는 "노잼톤,또바나 봤던

경기방식 또본다 노잼스" 얘기 나오며 지루해 하니...심지어 롤은 패치주기가 굉장히 빠른 게임인데도 불구하고요


스2같은 경우는 진짜 공허의 유산에선 이런점을 생각하며 몇년안에 양상고착화가 될지를 생각하며

플레이할수 가짓수를 최대한 많이 늘려줬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공유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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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우주방위대 (2014-12-14 20:38: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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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98년에 나왔는데 앞마당 완전 정석화 하는데 거진 10년가까히 걸림
아이콘 Gongsl맨 (2014-12-14 20:3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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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솔직히 스1은 시작이라는 점 때문에 그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해요 이미 다른 rts리그가 정착된 상황에서
스1이 나왔다? 이미 순식간에 빌드정형화,양산형게임으로 갔을거 같음
BacardiGold (2014-12-14 20:4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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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베타영상올라온거랑 지금 스2보면 컨트롤이나 최적화같은게 고작 5년만에 얼마나 발달했는지는 눈에 확 들어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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