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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2-14 17:45:13 KST | 조회 | 2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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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 방향성에서의 문제는 인터페이스의 난이도를 낮춰서 게임의 난이도를 낮추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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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같은데
군단의 심장에서는 그런식의 방식으로 초보 유입을 위한 '전체 유닛 선택'이라던가 '간편 인터페이스 창'이라던가...
그러나 그건 내 생각엔 그 방향성은 조금 빗나간것이 아닌가 싶음
인터페이스를 극단적으로 쉽게하여 라이트 유저를 끌어 들이고, 유닛 자체의 난이도 편차를 둬서 프로게이머와 일반유저의 실력차를 두겠다.
이게 말로는 시작은 쉽게 숙련은 어렵게인데
사실 까놓고 보면 게임 하는데 환경은 좋지만 시작도 숙련도 어럽다.
인터페이스를 쉽게해서 게임 최소 난이도 낮추는건 한계에 다달하지 않았나. 아니 애초에 불가능한게 아니였던거 아닌가...
스타2에서 인터페이스를 더 쉽게 할수 없을 정도로 낮추었건만 어려운건 똑같음. 너도 나도 쉬우니까 더 많은 것을 해야 하니까
내가 뭐라 해결책을 말할수 없지만
인터페이스 난이도로 최소 난이도를 조정하려고 하는건 방향성 자체가 잘못되었지 않았나...그렇게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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