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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12-10 15:16:58 KST | 조회 | 4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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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스타1의 전략적 요소는 버그에서 생겨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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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많은듯
대표적으로 미네랄에 프로브로 파일런짓고 넘어가기/일꾼두마리 스탑광클로 넘기기 등등도 사실 버그라고 볼 수 있고
이거 활용한 맵으로 메두사랑 아웃사이더, 트라이애슬론 등이 대표적으로 기억나고
벌쳐로 마인심으면서 넘기기도 위랑 비슷한 경우
뮤탈뭉치기도 버그의 일종이고 저그의 심시티 중에서 특정 건물 두개를 붙여 지으면 저글링은 지나가지만 질럿부터는
못지나가는 심시티, 저글링 히드라는 지나가지만 질럿은 못지나가는 심시티, 나머지는 지나가지만 다크는 못지나가는 심시티
등등이 발전된것도 그렇고. 스테시스 드라군에 걸려서 입구막아놓으면 SCV 미네랄찍고 옮겨서 스탑으로 풀기라던가
그밖의 인공지능의 멍청함으로 발전된 컨트롤등이라던가..(벌쳐p컨 뮤탈vs스커지 컨트롤 언덕에서 뮤컨으로 마린 짤라먹기)
공식대회선 금지됬지만 공방에선 종종나왔던 비매너플레이인 가스통 이용한 땜장이치즈라던가
게임이 멍청해서 그걸 이용해서 전략적 요소로 발전한게 엄청 많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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