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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16 17:33:40 KST | 조회 | 2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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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프전에서 저그가 힘을쓰기 어려운 이유.t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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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저그의 견제의 어려움
2.초반빌드에서의 주도권
3.유닛의 조합
4.업그레이드
첫번째로는 일단 저그가 일부병력으로 프로토스의 멀티 견제를 하기에는 상당히 어렵고 손이 많이 가는 구조죠
광자과,귀환,차관시스템 등 저그의 소수병력이 와도 토스의 수비는 유연하고 탄탄할수밖에 없는 마법과 종족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소수병력을 돌려서 상대멀티에 도착해도 이득보기가 어려울때가 많죠
그렇다고 저그의 멀티수비방법도 그에 맞게 쉽냐 하면 그건 또 아니라고 할수밖에;
두번째로는 초반빌드에서의 주도권
저그가 일벌레 정찰을 가지않는 한 일단 토스와의 빌드싸움에서 심리적으로 상당히 위축된 상태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맵이 크고 넓어서 1서치가 이루어지지않는 경우는 눈딱감고 선앞마당 하느냐 선못을 하느냐 딜레마에 빠질수밖에 없죠
세번째로는 유닛의 조합
최근 토스전에서 많이 쓰는 조합인 뮤락귀,바드락귀+살모사,여울링등은 초중반을 최대한 저테크의 가스비중이 낮은 유닛들로 잘 보내야 힘을받는다는 조건들을 가지고있죠
토스의 다양한 선택지에 저그의 대처는 그때그때 달라질수밖에 없기에 유닛의 조합이 이루어지기도 어렵고
이루어진다 한들 정면힘대힘 싸움에서는 그닥 성과를 잘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네번째인 업그레이드는
일단 근공업과 원공업이 나누어져있기에 저그의 장점인 조합의 전환이 쉽다는점이 빛을 보기가 어렵고
종족특성상 토스보다 느릴수밖에 없는 업그레이드와 22업 이후의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한 군락을 갈때의 딜레마 등이 상당히 크죠
아 쓰고보니 토스개사기네 너프가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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