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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토스마레긔
작성일 2014-09-03 23:13:30 KST 조회 167
제목
토스맵의 조건

토스가 맵조건이 가장 복잡함.

 

 

저그맵 만들기는 쉬움.

기본적으로 트리플과 앞마당이 가까우면서 트리플 앞에있는 지형이 아예 뻥뚫린 평지이고

8가스가 가까운곳에있으며 러쉬거리가 가깝지만 않으면 바로 저그맵 완성임.

 

테란맵은 반대로만들면됨.

앞마당까진 먹기쉽되 트리플부터 먹기가 힘들고 트리플 먹는 지형이 역언덕이라 밑에서 견제가 가능하고

8가스는 더더욱 먼곳에있으며 러쉬거리가 가깝다 = 테란맵

 

 

근데 토스맵은 좀 조건이 다름.

6가스먹기는 쉬워야되고 앞마당과 트리플이 가까워야됨.

그런데 가까우면서도 트리플이 역장으로 지키기 쉬운 언덕구조이거나 좁은길이어야하고

앞마당은 입구가 한군데여야하고 트리플은 절대 평지가 아니어야함.

 

그러면서도 러쉬거리는 너무가까워서도 안되고 너무 멀어서도 안됨.

그리고 마지막으로 3베이스중 2군데를 지키면 1군데는 안전해지는 구조여야함.

예를들어 앞마당과 트리플을 막고있으면 본진으로는 의료선이 들어갈수없는 구조.

이래야 토스맵이 완성됨...

 

아마 프로스트에서 트리플이 언덕지형으로되어있고 트리플 위쪽의 샛길이 없었다면 토스맵이었을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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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고지식 (2014-09-03 23:1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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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저도 과거에 맵만들어봐서 아는데....토스맵이 만들기 가장 어려운 것 같음...

조금만 잘못하면 초저그맵되고.... 조금만 저그한테 불리하게 해주면 슈퍼테란맵됨...

차라리 맵을 의도대로 안만드는것도 괜찮을 것 같음..
아이콘 [네임]LunaSea (2014-09-03 23: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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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 묻계가 환상의 토스맵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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