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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캬비어
작성일 2014-06-10 23:03:50 KST 조회 265
제목
근데 폭풍함 건들기도 좀 애매한 것이...

실은 폭풍함 공격력만 놓고 보면 그렇게까지 강한 유닛이 아닌것은 사실임.

인구수 4라고 하니까 이러다가 200싸움까지도 이기는 것이 아니냐라고 하기 쉬운데, 그렇지도 못하는 것이 지금 폭풍함 공속.


비록 거대추뎀 때문에 거대유닛들 정도는 그냥 발라버리긴 하지만, 그외의 기존의 공중유닛과는...


뮤탈과 바이킹과는 헥헥거리거나 삐까삐까거리고...


타락귀나 공허, 불사조 같은 애들에 이르러서는 아예 발림...


그것도 같은 인구수에서...


즉, 폭풍함 자체만 놓고보면 쌔긴쌘데 그렇게까지 정면대결에서는 쌘 유닛은 아니긴 함.


단지 그 어마어마한 인성비적 맺집과 긴 사거리, 지상과 공중 모두 공격할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고위기사나 에언자 같은 다른 유닛과의 시너지 효과가 최강급이긴 함.


헌데 이런 상황에서 또 삐까삐가한 종족전이 바로 저그전.


일단 무수한 폭풍함떼거지와 고위기사, 모선 같은 유닛의 조합으로 귀염군살을 이기는 것이 가능하긴 하지만, 이것도 거의 5:5 싸움에 그렇게까지 쉽게 이기는 편은 아니고...


즉, 거의 5:5 내는 지금 저프전 상황에서 폭풍함 함부로 건들기에는 뭣한다는 거...


(그러니까 폭풍함과 같이 토스의 것을 건들려면 저그의 것도 함께 건들든지, 폭풍함떼거지처럼 귀염군살 대항할 것을 주던지..(예를 들면 우주모함 상향이라던가..) 하고난 뒤에 테란 역시도 거기에 맞추어서 어느정도 상향 조정을 맞춰나가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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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가루맨 (2014-06-10 23:0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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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공유에서는 폭풍함을 공허포격기 레벨의 유닛으로 재설계해야 한다는 말임.
아이콘 [바이킹] (2014-06-10 23:0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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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유닛 설계 자체가 병맛인 포풍함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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