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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스투종자
작성일 2014-06-06 21:02:11 KST 조회 225
제목
근데 스1은 맵으로 밸런스맞춘 게임이라

토스를 기준으로 맵을 제작해서 밸런스를 맞췄음


토스는 더블넥이 기본이되고 트리플넥을 수비하기 꽤나 용이했어야헀음.


대신 트리플견제당하기가 쉬웠던게 있었음. 


파이썬이나 투혼을 보면 모두 충족했죠. 루나도 꽤 밸런스좋았구요


그냥 맨땅에서 종족끼리 싸운다고 생각하면 절~대 황밸게임은 아니였음



워낙 인기많은게임이라서 맵으로 호흡기 달고있었다고 생각하면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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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우승자이제동 (2014-06-06 21:0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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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자체가 맵을 베제한다는게 말이 안되는 장르임
아이콘 캬비어 (2014-06-06 21:04: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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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음 그럼 지금 스타2는 어느 종족을 기준으로 맵을 제작함?
아이콘 으훠몽 (2014-06-06 21:0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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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황밸이라곤 말은못하지만 맵으로 그렇게 맞출수있엇던건 어느정도의 밸런스가 맞으니까 된거였죠. 씹언밸은 아니였어요. 종족별 시스템이나 컨셉이 잘되있어서 맵으로 밸런스맞추기가 어느정도 가능했던겁니다.
아이콘 우승자이제동 (2014-06-06 21:0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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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미러매치가 아닌이상 5:5로 딱떨어지는 상황을 만들기가 어렵고(종족마다 컨셉, 타이밍에 따른 유불리가 다르기에) 맵이란 요소로 그걸 보정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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