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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6-05 16:48:20 KST | 조회 | 16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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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테란의 현재 컨셉도 큰문제라고 생각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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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준영해설이 말한거 처럼 한쪽은 미친놈처럼무조건"시간끌리면"죽는다 하고 퍼붇고 한쪽은 "이것만 막으면이긴다!"
이런 양상이 고착화 되는거 솔직히 rts에서 한종족이 공격과 수비의 유연성을 잃어버리면 안되죠
서로 찌르고 막는 유불리 타이밍을 주고 받는건 당연하다 해도 현재 테란은 기형아 같은 모습
그런데도 "테란이 계속 초반 강한 종족 해불의의존 종족으로 밸런스를 맞춘다?" 그과정이 자날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왔잖아요
테란의 초반 사기적이고 강한뽕짜기를 너프한다 →테란이 다른 꿀을 판다→그것도너프한다→토스,저그의방어를 강화시켜준다
→테란이 힘싸움 ㅄ종족이되서 망한다→테란이 초반 주도권을 쥘수 있도록 강한 유닛을 추가 시켜준다→테란의 초반
사기적이고 강한뽕짜기를 너프한다 하면서 영원히 반복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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