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나한테이러면아니되오
작성일 2014-05-21 20:54:56 KST 조회 404
제목
스1도 200 vs 200 최종조합은 토스가 짱임.


스1 토스 최종조합은 꿈의 조합수준이 아니라 그냥 무적임. 


절대 200 vs 200으로는 못이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베이키 (2014-05-21 20:56:02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에서 공중유닛만 200 채워서 싸운다고 치면 최강은 커세어였음 ㅇㅇ

배틀, 디바우러 이딴것도 필요없고 동족 캐리어도 다 씹어먹음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0:56: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테란을 200으로 이겼나 회전력으로 이겼지
게이트 20개 넘게 짓고 그래서 드라군만 살리고 질럿 소모하면서 탱크 갉아먹기 아니면 메카닉이 3종족전 전부 개사기인 게 이미 입증됐는데.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21 20:56: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손이 안되잖아
나한테이러면아니되오 (2014-05-21 20:56: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최종조합인데 누가 질드라만 뽑음.
아이콘 MrwK (2014-05-21 20:57: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종조합 = 캐리어 아비터 템플러 드라군
나한테이러면아니되오 (2014-05-21 20:57: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손이 안될게 뭐있음. emp vs 아비터 싸움인데.
아이콘 베이키 (2014-05-21 20:57:53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 때 테프전 승패보면 균등하던데 뭐가 메카닉이 사기임.

애초에 메카닉상대로 게이트웨이 유닛으로 한정한다는거 자체가 에러.
후반에 케리어 안뽑은 경우가 더 적었던것 같은데
아이콘 MrwK (2014-05-21 20:5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실 캐리어 200 채우면 골리앗이고 뭐고 다 쳐부수긴 함 배틀은 아비터로 농락 가능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0:5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캐리어 이후로 캐리어 사장되다시피 했는데 무슨 캐리어를 뽑음. 2008년~2010년에는 아비터 섞는 지상유닛이 주를 이뤘었음. 맵에 따라 캐리어가 가능한 맵이 있긴 했지만.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21 21:00: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안티캐리어 이영호가 입만털고 안보여준 전설의 빌드 아니였음?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21 21:0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안티캐리어로 추정되는 빌드는 있다만
아이콘 MrwK (2014-05-21 21:0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캐리어 = 빠른 사업골리앗으로 리버를 막고 이어지는 캐리어는 2아머리 골리앗 업빨로 깡통으로 만들고 이기는 '업테란'이라는 큰 흐름의 일부인 빌드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4-05-21 21:0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1 최강조합이면 캐리어(무빙샷)아비터(스테틱) vs 배슬(emp)배틀(야마토)인데

컨만 정교하다면 배틀도 해볼만 할걸여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1:01: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캐리어가 베슬만 섞으면 아비터 대항이 되던 그거
아이콘 MrwK (2014-05-21 21:01: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근데 아비터 몇개 산개해서 동시에 스테이시스 걸면 손의 한계때문에...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1:02: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중에는 21업 타이밍이나 33업 타이밍 이런 거가 안티캐리어 파생빌드임. 더 이후에는 저그전에서도 적용해서 메카닉 최적화까지 했고.
아이콘 베이키 (2014-05-21 21:03:04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애초에 테란 메카닉 자체가 팩토리에서 나오는 2티어 유닛이고
게이트 웨이 주력 질럿 드라군은 1티어인데 왜 이걸로 한정하는지 이해불가
아이콘 MrwK (2014-05-21 21:0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어 템플러 드라군이 사실상 현실적인 최종 조합이고 이건 메카닉 3유닛을 잡아먹는 조합인 건 맞음
아이콘 MrwK (2014-05-21 21:04: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그 다음에 땡캐리어니 배틀이니 하는건 이론상의 영역이고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1:04: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테란 메카닉 상대를 리버로 함? 스타의 시스템을 알고나 있는지
봄다래 (2014-05-21 21:04: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어 쌓이고 하템으로 스타팅쪽에서 버티고 이득보면 테란 메카닉으로 못 이기는데.. 질드라 아비터 도망자토스하면서 캐리어 넘어가거나 하는 빌드도 많고.. 프테전은 55:45로 플토가 유리하다고 봄. 동급 실력이라고 보면 (스타1)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1:0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리어가 좋은 건 맞는데 테란의 타이밍이 정교해지고 그래서 맵이 안 따라주면 캐리어 못 썼음. 그걸 생각해야지.
아이콘 베이키 (2014-05-21 21:06:05 KST)
0↑ ↓0
센스 이미지
박정석이 메카상대로 리버 잘쓰긴 잘썼음.
아이콘 MrwK (2014-05-21 21:06: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종조합 이야기하는데 캐리어 템플러가 아예 불가능한 조합도 아니고 혼자 다른 이야기 하네
봄다래 (2014-05-21 21:06: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캐리어는 유명해진게 박카스 이영호vs김택용 4강전 4경기 블루스톰이 안티캐리어 빌드라고 생각한 사람이 많았음.
아이콘 베이키 (2014-05-21 21:07:05 KST)
0↑ ↓0
센스 이미지
맵이 안따라줘서 캐리어 못쓰다는건 반대로 말해서 그 맵이 안따라준다면 메카닉도 플도 상대로 불리하다는
결국 쎔쎔 논리인데 맞다고 보시는지?
아이콘 NSYoonGLove (2014-05-21 21:08: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아니 애초에 테프전의 진행이 토스가 테란 멀티의 1.5배 이상 먹고 나오는 물량 회전력vs수비력이었는데. 그러다 숨통 트이면 캐리어를 가던 뭘 하던 하는 거고. 근데 캐리어는 지상병력이 너무 비는 타이밍이 생겨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아비터를 쓴 거고.
아이콘 MrwK (2014-05-21 21:0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이야기하는 건 최종조합이지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 아니라니까요? 왜 이해를 못하지
캐리어가 아주 안 나오는 유닛도 아니고, 저그전 커리 후 다수 캐리어보단 10배쯤 현실적인 거 같은데
강박관념 (2014-05-21 21:11: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최종싸움이면 결국 마법싸움이라 봐야되지 않나요
봄다래 (2014-05-21 21:12: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최종조합은 토스가 테란보다 확실히 좋아요; 스테이시스가 이엠피보다 우위에 있는 것도 사실이고, 캐리어 드라군 템플러 아비터 갖춰지면 테란이 못 이김. 셉터도 후반엔 업 잘 돌리면 잘 터지지도 않는데
강박관념 (2014-05-21 21:1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법선빵이 문제일듯 고스트 락다운도 있는데 여기는 조합은 둘째치고 컨이 들어가야하는 영역이라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