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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5-19 20:35:33 KST | 조회 | 1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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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극초반 일꾼 뽑고 자원 캐는것에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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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뽑고 미네랄에 붙이고만 하던 스1에 비해
언제, 어떻게 증폭을 걸어주고, 어떻게 효율적으로 애벌레를 일벌레에 배분하고
어느 타이밍에 첫 지게를 내리느냐까지 '깡그리 마스터해야' 기본적인 운영이든 뭐든 되는 스2가
스1보다 복잡한건 맞져.
인터페이스로 그걸 상쇄했을 뿐 스2 자체의 복잡도는 복잡한 게 맞음.
빌드타임/게임시간/건설눈금/사거리 까지 다 친절하게 표시해주는 인터페이스가
오히려 그만큼 더 고차원적인 능력을 요구하게 만든 셈.
컴퓨터/기계가 도입되었다고 인간들이 덜 일하고 더 많이 노는 건 아니잖슴.
예나 지금이나 결국 계속 8시간 일하듯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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