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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투견(레이너특공대)
작성일 2014-05-10 22:48:04 KST 조회 3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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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밑에 분 말대로 맵이 바뀐다고 해서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음.
늑대를 피했더니 호랑이를 만났는데 그 호랑이가 무섭다고 다시 늑대를 불러들이는 꼴이지. 어차피 먹이사슬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놈에게 늑대나 호랑이나;;; 모점추가 무섭다고 맵 바꿔줬다 이거 먹고 떨어져라 했는데 맹독 해일과 뮤탈리스크에 쓸리니 이거 무섭다고 다시 모점추를 불러들이는 거랑 뭐가 달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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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바이킹] (2014-05-10 22:50: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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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를 죽이면서 점추를 주기는 맵......아 머리아프다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0: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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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테전은 해결이 된다는게 다르죠 ㅡㅡ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2:5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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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요즘 래더맵 보시면 아시겠지만 맵으로 바꾸는 건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는 결론 밖에는 안 나옵니다. 저것도 모점추를 패치가 아닌 맵으로만 억제해 보겠다고 해서 그렇게 해줬는데 결과가 어찌 됬나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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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점추가 패치 아닌 맵으로만 억제한건 아니죠 무슨 버프 하나도 안해주고 맵으로만 해논것처럼 말씀하시네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2:5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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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모점추는 여전히 강력하다는 중론은 여전합니다. 괜히 맵으로 어떻게든 해보겠다는 뻘짓이 나온게 아니에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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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려크한건 사실이다 치더라도 맵으로 어찌해본다 라는거 자체는 뻘짓이 아니죠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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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맵을 만드는게 노하우가 없어서인지 아니면 개념이 없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한 시도 자체가 나쁘다 라고만은 볼 수가 없습니다 지금 군심꼬라지가 지나친 패치로인해서 라는 생각은 안해보셨는지요?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2:5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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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맵으로 어떻게든 해보겠다는 뻘짓 자체가 맞죠. 과정만 따지면 뻘짓이 아닐지 몰라도 결과물이 안 좋게 나왔는데요.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2:58: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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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결과물이 모점추를 패치가 아닌 맵으로 억제를 해놨는데 테저전도 좀 괜찮게 나오더라 이러면 뭐라 할 말이 없죠.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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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제를 하려는 노력 자체가 필요합니다 패치로 모든 맵에 맞는 벨런스 자체가 나올수가 없어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2:59: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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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모점추 억제맵이 뮤링링을 불러들였다 이거조차 이해는 안가지만 뮤링링 억제맵이라고 모점추 소환맵이다 라는건 어디서 나오는 논리에요?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2:5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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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됐든지 맵으로만 어떻게든 해보겠다는 한계가 있었고 실패로 끝났으니 심각하게 재고해 봐야 한다는 겁니다.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0: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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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님// 맵퍼들이 그런 맵을 만들 수 있었으면 맵퍼들이 진작에 만들였겠죠. 괜히 프로들이 아니잖습니까.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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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됐든지 가 아니라 오히려 패치로 인해서 새로운 한계가 나온거고 이건 이제 맵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인거죠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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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이 사태는 패치만능주의가 빚은 비극입니다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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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니, 이해를 못하시는 건지 모르겠는데, 맵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아니라 맵으로 해결을 보려다가 실패한 사례가 이미 나왔다는 겁니다. 맵으로 해결하는 건 근본적인 대책은 아니다만 사실을 재확인시켜 주고 있는데 뭔 맵으로 해결을 해요;;; 그리고 크게 1년에 3번 정도 하는 밸런스 패치가 너무 많다는 건 좀 그렇습니다. 저는 1년에 네번까지는 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긴 하지만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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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맵으로 해결해서 실패한 사례보다 벨패로 인해서 실패한 사례가 더 많죠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3: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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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이 모점추와 뮤링링에 대한 대처를 둘 다 잘할 수 있는 맵이라면 그런 맵이 진작에 나왔겠죠. 그런데 그런 맵은 전문 맵퍼들에게도 상상 이상의 난이도를 요구하고 만들기가 힘드니까 안 나온 것 아닙니까? 그렇다고 전쟁초원처럼 러쉬 거리가 극단적으로 짧은 맵을 만들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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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카님// 그런데 이미 실패 사례로 한번 낙인이 찍힌 걸 계속 밀어붙이는 것도 모양새가 우습습니다. 실패로 판명난 걸 뭐하러 밀어붙여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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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모점추를 막으면 뮤링링맵이고 뮤링링을 막으면 모점추맵이다 라고 님이 지금 이야기 하는데 그거 증명할수나 있긴함?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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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맵에 대한 전적 데이터가 있으면 그걸 확인해 보시면 될 일이고 그런 거 증명하고 싶으시면 맵퍼 분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저도 그런 맵을 만들 수는 있냐고 맵퍼 분 이글루스 블로그 가서 따로 여쭤보겠습니다.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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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놔 님이 이야기한걸 왜 내가 증명함 ㅡㅡ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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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니까 저도 증명할 방법을 찾겠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아이콘 아스카님 (2014-05-10 23:0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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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러면 글을 지우셔야죠 증명도 못하는거 주장은 왜합니까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05-10 23:0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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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니, 맵퍼 분 이글루스 블로그 있으니까 그분께 직접 여쭤보면 알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런 걸 못하면 아예 얘기를 꺼내지도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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