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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토스마레긔
작성일 2014-05-08 23:45:43 KST 조회 340
제목
데미지나 사거리는 함부로 버프하면안됨

사소한 차이가...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수도있음.

공중 사거리 증가는 일단 안되요..

프저전 밸런스에 영향이 너무 큽니다.


해당되는 유닛이 공허+거신 2마리인데, 프저전의 핵심유닛이 간접 너프를 먹게되는거죠.

프저전 밸런스가 토스쪽으로 기울어져있으면 가능할법한 패치지만 현상태라면 괜히했다가

밸런스만 망가질수가있음..

특히 히드라 사거리가 1만 늘어도 7이되어서 거신을 충분히 때리기시작함.. (거신 노사업 :6, 사업: 9)

공허도 팡팡터지기시작할꺼에요.


공중 데미지 버프는 얼마나 올리냐에 따라 다른데

일단 뮤탈을 효과적으로 조질정도로 올리려면 조금 올려서는 안되겠죠.

엄청나게 올려야됩니다.


근데 일케 올려버리면 거신은 별문제가안되요. (히드라가 거신에게 녹는건 사거리+히필패의 체력때문이니까)

근데 공허가 녹아흐릅니다.


억지성이라 정말 마음에안들지만 포촉너프하고 히드라로 뮤탈을 잡게할꺼면 DK가 생각해낸 저 패치밖에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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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국놈의멸망 (2014-05-08 23:4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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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 사업 안하는 토스도 있나.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4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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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거리 1이나 2차이면 충분히 때립니다.
바퀴가 추적자를 때리는것처럼
아이콘 [바이킹] (2014-05-08 23:4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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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관점에서 보자면 이거밖에 답이 없을 정도로 게임이 너무 심각하게 꼬인거같음
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4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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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처음 DK가 포촉상향 시킬때부터 꼬였음. 건드리지 말았어야할 판도라의상자였음
아이콘 적당새 (2014-05-08 23:50: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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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만한게 공속
때국놈의멸망 (2014-05-08 23:50: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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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 이게 좀 생각해 봐야 하는게, 땡바퀴vs땡추적자 같은 경우에야 추적자가 덩치가 커서 밀집화력에서 불리하고, 역장같은 변수가 없는 이상에야 접근하기 용이하다는 점이 있지만,

거신 같은 경우 거신이 밖으로 나온다=바로 아래에 100% 다른 애들이 같이 있다인 셈이라
히드라가 그 사거리 1~2차이를 극복하고 붙기가 쉽지 않죠.
특히나 이속 느리고 몸고자인 히드라가 그걸 위해 몇초라도
화력을 포기하고 앞으로 몸을 대준다는 것 자체가.
때국놈의멸망 (2014-05-08 23:51: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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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영향이 거의 없다 이렇게까지 말할 거야 아니겠지만
마치 사소한 버프 하나로 게임 자체를 송두리째 바꿨던
기존의 일부 패치들만큼 강력하다고 확신할 수 있느냐 이 뜻임.
아이콘 아르노르 (2014-05-08 23:5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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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히링이 거신 뜨기 전이랑 '사업되기 전 거신이 한기 정도일때' 치고 올라오는건데 당연히 영향받지;;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5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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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히필패의 체력이 하도 쓰레기라 공중 사업이 늘어난다할지라도 거신이 3~4마리쯤되면 다 녹아내리겠죠.

근데 바드라 타이밍이란게 거신 3~4기인데 들어가는 것도아니고
무조건 거신이 적을때를 노리고 들어가는건데 거신이 1기나 2기일때
공중사업 +1 또는 +2된 히드라가 같이 달려온다고 생각해보시면 될듯합니다.

그리고 일케되면 자연스럽게 바퀴라인과 히드라라인이 갈라지면서 화력집중도가 높아져요.
타이밍 바드라보다 더빠른 3베이스 히링뽕짜기가 들어오면 기껏해야 거신1기 나올까말까인데 나오자마자
잡히고 뒤질것같습니다....
아이콘 아르노르 (2014-05-08 23:53: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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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필요없고 공허 관련 빌드는 절대 못씀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5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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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뜩이나 공속업된 히드라라 실상 히링뽕은 거신외에는 전혀 방어수단이없는데
이거가 조금이라도 바뀌면 그타이밍에 무조건죽음.
거신을 제외하고 히드라를 효과적으로 잡을 유닛은 고위기사뿐인데
거신보다 타이밍이 훨씬늦죠
때국놈의멸망 (2014-05-08 23:54: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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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나는 공허/불사조 관련 게임양상도 안변한다고 말 안함.
다만 거신의 위상이 내려간다고 확단하기엔 좀 회의적인 거지.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54: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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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노르 // ㅇㅇ 거신은 그렇다치고 공허보다 히드라사정거리가 더 길어지면 이제 다뒤지는거임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8 23:5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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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오기전까지 확신할수야 없겠지만
토스를 하는 제입장에선 1거신 나왔을때 히드라에게 맞고 터지는게 눈에보이는듯합니다
아이콘 적당새 (2014-05-08 23:5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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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사거리 1이면 히링에 거신터지고 압살당한다고 생각함
때국놈의멸망 (2014-05-09 00:01: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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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사거리면 충분히 그럴 수 있는데 사업시 공중사거리 +2면 좀 애매하다 생각함.
일단 히링자체가 거신이 없거나 그냥 노사업 거신 한기쯤 있을때 그거 싹 무시하고 화력으로 찍어누르는거라
때국놈의멸망 (2014-05-09 00:02: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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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드라가 노사업거신보다 사거리가 +1긴 점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거신은 못때리는 시점에서 히드라는 때린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히드라는 기동성이라던가 활용도에서 그렇게 사용할 수 없음.
거신을 사거리로 짤짤이한다던가 이럴 수도 없고 최대한 앉은자리에서 1초라도 더 때려야 하는 유닛인지라.
오히려 지상 상대로는 그대로임.
때국놈의멸망 (2014-05-09 00:0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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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유닛들의 경우 바퀴 같은 경우

사거리3=역장쓰면 못때림
사거리4=역장쓰면 때림

불멸자
사거리5=추적자에 막혀 탭댄스/사업 안된 거신 못때리고 탭댄스/불곰에게도 짤짤이
사거리6=탭댄스 따위 없다.

이런 획기적인 변화가 노사업 거신 상대로 생길 것 같진 않음.
아이콘 아르노르 (2014-05-09 00:0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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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의 말씀 히링 자체가 저글링의 고기 방패가 은근 장난 아니고 히드라는 그 사이에 얼마든지 달라붙을 수 있음 거신을 전장에서 이탈시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고 짤짤이가 왜 안됨?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9 00:0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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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사용할수있어요.
3베이스 히링의 최적화 타이밍이 트리플을 가져가는 토스 기준으로 1거신 나오기 직전에 트리플에 도착함. 기착지정도되는 거리면 1거신 나오고나서 도착인데
거신사업은 이때 안됨. 거신사업이되는 시점은 2번째거신 나오기 직전

히링타이밍을 버티는 힘은 1거신으로 컨트롤하면서 화력으로 녹이는건데 이게 안된다면 막기 너무 힘들어짐.
물론 트리플 안가져가고 2베이스상태에서 거신짜내면 제타이밍에 나오겠지만
그러면 자원적으로 불리해지죠.

히드라가 거신을 지상판정한다면 모를까... 분명터짐.
아이콘 아르노르 (2014-05-09 00:0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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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거신은 히드라 사거리 상향되는순간 사거리 계산 잘못하는 순간 바로 터짐 공허 트리플이 왜 바드라 조합에 취약한줄 아셈? 공중 유닛이라 거신보다도 더 편리한 공허 포격기가 히드라에게 사거리를 허용하는 순간 미친듯이 터져 나가기 때문임 근데 여기서 사거리가 1 상향되면 거신이라고 안 그럴거 같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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