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토스마레긔
작성일 2014-05-04 00:28:55 KST 조회 370
제목
폭풍함은 없애버렸으면 좋겠음

컨셉자체가 게임을 재미없게 만드는 유닛.

카운터 유닛이란건 어떤 종족이든 다 존재할 수있는건데, 카운터라해서 아예 상대종족에게

몇몇 유닛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건 말이안됨.

불멸자가 바퀴를 존나 잘잡지만, 불멸자 뜬다고 바퀴 안뽑는건 아님.

마찬가지로 불사조가 뮤탈을 존나 잘잡는데도 뮤탈은 계속 나옴.

근데 폭풍함은 잘잡아도 너무 심하게 잘잡아서 폭풍함 나오면 무군을 아예 못씀. 

이건좀 병신컨셉인듯. 



폭풍함 없애버리고 다른거 넣던가

아니면 컨셉을 바꿔버리던가했으면 좋겠음.


지금 스펙의 인구수 4는 너무 적은데, 6으로 올리면 또 너무 많고.

인구수 5짜리로 만들어야되나

걍 거대추뎀이란거 삭제해버리고, 공중 저격함정도로 재설계하면 될것같은데.


느린공속 + 긴 사정거리 + 중간급 이속 + 낮은 체력 + 인구수 4


이런 새로운 공중유닛 만들면 스펙과 용도상으로도 안겹치고 올라운드하게 잘쓸것같은데.

거대추뎀은 없지만 무군은 여전히 잡을수있고

사거리이득으로 밥값하는 유닛으로 만들면 되지않나.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0:33:0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냥 거대추뎀 싹 빼버려도 상관없을거 같은게 거대추뎀을 빼도 사정거리/인성비/공중/이동가능이라는 요소가 있어서 밥값을 딱 할거 같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0:35:5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래도 될것같음 ㅇㅇ 근데 장거리 저격병기가 맷집이 쎄다는게 좀 웃기는 컨셉이 아닌가싶음

뭐라해야되지? 공성전차가 토르급 탱킹을하고있는 느낌?
차라리 장거리 저격병기로해놓고 체력은 낮추고 그걸로 딴걸 올리는게 낫지않나 싶음.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0:37:22 KST)
0↑ ↓0
센스 이미지
솔직히 사거리 15도 공중유닛주제에 이정도라는건 존나 말이 안됀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폭풍함이 무군의 방업에 상관없이 3방에 조져버릴 수 있는건 진짜로 문제라고 봐야..
아이콘 Jeadong is back (2014-05-04 00:37:23 KST)
0↑ ↓0
센스 이미지
막말로 인성비때문에 거대추뎀 20으로넣고 거대공중총 50으로 해도 거대 존나잘잡을듯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0:38:11 KST)
0↑ ↓0
센스 이미지
쨋든간에 군심나와서 제일 잘못만든 유닛인건 틀림없음.
아이콘 적당새 (2014-05-04 00:39:32 KST)
0↑ ↓0
센스 이미지
무군한테 강하면서 병신같지 않을 방법은 없나 후..
아이콘 Jeadong is back (2014-05-04 00:42:30 KST)
0↑ ↓0
센스 이미지
제일 잘못만든유닛은 모선핵같음
아이콘 [바이킹] (2014-05-04 00:43:55 KST)
0↑ ↓0
센스 이미지
애초에 군심 유닛 대부분이 죄다 이상망측함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0:44: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폭풍함 인구수 내리면서 곧 스펙 너프될줄 알았는데 아직까지 너프가 안됨 ;;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0:50:01 KST)
0↑ ↓0
센스 이미지
인구수 내린 이유가 사거리 너프 + 거대(공중한정) 변경 때문이었어서
스펙이 떨어지진 않을꺼라 생각하고 있었음...

원래 인구수 6짜리 폭풍함은 지상/공중 거대 둘다 추뎀이었고
사거리도 23->17->15로 내려온...

여튼간에 병신유닛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0:50:53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진짜 대단하다 어떻게 초기 사거리를 23으로 잡을 생각을 하지 공중유닛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생각으로 설계를 한걸까.... 개발팀..
아이콘 [바이킹] (2014-05-04 00:51:56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주 초기때에 폭풍함은 정말 다른의미로 병신유닛이여서 수정될 여지가 많았는데
지금은 여러가지 상향을 받고 나니 쓸만한 유닛이 됐음
근데 겜 양상 망치는 병신유닛인게 함정
아이콘 [바이킹] (2014-05-04 00:52:5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제라테스//투견 씹사기 스펙도 그 일원중 하나였죠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0:53:26 KST)
0↑ ↓0
센스 이미지
쟤 23이던 시절은 원래 17에 사업할시 +6이라 23이된거였는데

23이던 시절에 안티가 조선소 감지탑위에 올려놓으면 2멀 바위를 때릴수있었음 ㅇㅇ

그때 군심베타때 제가 2베이스 패스트 폭풍함뽑아서 일꾼잡는 빌드 만들어본적있음.
저그가 타락귀가 못나오는 타이밍이라서 무방비학살 ㄳ;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0:53:51 KST)
0↑ ↓0
센스 이미지
삭제된 투견ㅠㅠㅠ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0:5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구수와 포지션을 생각하면 저 체력은 말이 안되는거 아님?
최후방 지원유닛인데 내구가 오버스펙인것 같음
아이콘 앗렃 (2014-05-04 00:57: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진짜 폭풍함은 최악의 유닛입니다. 말씀그대로 폭풍함 나오면 무군도 못쓰고 전투순양함은 더더욱 못쓰죠. 상성도 너무 극상성으로 만들어버려서 아예 상대 유닛을 못나오게 만들어보리는 진짜 거지 같은 유닛입니다. 본문 내용대로 지금이라도 거대추뎀은 무조건 빼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사거리와 나름의 맷집만으로도 충분히 역할 할 수 있는 유닛인데.. 도대체 뭔 생각으로 거대추뎀을 넣은건지.이거 블리자드 밸런스팀이 본다면 폭풍함을 제발 우선적으로 고쳐줬으면 합니다.
아이콘 앗렃 (2014-05-04 00:58: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맘 같아선 이 글에 50000번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제발 블리자드야 이글보고 폭풍함 손좀 봐라..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0:58:51 KST)
0↑ ↓0
센스 이미지
용도와 내구가 서로 조화가 안되는거임.
용도는 스나이퍼인데
내구는 탱커라는게 컨셉상으로도 병맛임.

장거리 저격형 유닛들은 dps는 좋되 탱킹은 나빠야 용도가 조화가맞음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1:00:33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구도는 가격대비로 주어진 체력이라고 생각하면 납득할 수 있을거 같음. 150/300이어도 방업이 잘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잘 죽는건 토르하고 다를게 없을듯. 제일 문제인 딜량을 줄여야...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1:01:59 KST)
0↑ ↓0
센스 이미지
장거리 저격유닛들 dps 별로 안좋아요. 공성전차도 2.8로 공격주기 내려와서 공3업에 dps 15.7이고 폭풍함은 11.81/28.78(거대)임. 다만 알파데미지가 장난이 아니라서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1:03: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폭풍함이 거대 저격카드로 나와서 높은 내구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솔직히 거대추뎀도 너무 극단적인것 같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1:04:21 KST)
0↑ ↓0
센스 이미지
폭풍함도 dps는 좋진 않음.
거대상대론 사기적인 데미지지만 일반 유닛상대론 데미지가 낮음.
근데 워낙 멀리서 한번에 쏘니까 존나 아프게 느껴지는 ㅇㅇ

어쨋든 가격은 인구수 6짜리랑 동급으로 300/200이니까 스펙이 어느정도 나와야되긴 하는데
차라리 거대추뎀 없애고 일반 데미지를 좀 올리고 체력을 깍으면 상대하는 입장이 더 편할듯.
아이콘 앗렃 (2014-05-04 01:04: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긴 저격하는 놈이 높은 내구라니..그것도 말이 안되긴 하네요.
하지만 젤 급한거는 높은 내구보다는 거대추뎀부터 먼저 빼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1:05: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촉 생추뎀하고 폭풍함 거추뎀보면 당장에 작정하고 그거하나 죽일려고 만든거같아서 좀 조잡한것 같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1:06:46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ㅇㅇ 내가 스2하면서 제일 병신같은 패치라고 생각하는게

무감타 잡으라고 억지유닛 만든거랑
생체추뎀 포촉
쉴드추뎀 지뢰

이거 3개
이딴식으로 밸런스 패치하는건 DK가 자신의 무능력함을 드러내는거라고봄.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1:0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기역에는 사소한거 하나 하나 건들여 가면서 밸런스 양상을 바꿔왔던것 같은데
저 두개는 급한 불 끌려고 대충만든것 같음
아이콘 Mutalica (2014-05-04 01:08: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지뢰 쉴드추뎀도 좀 어거지같음
아이콘 토스마레긔 (2014-05-04 01:09:38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짓 한두번 시작하면 점점 조잡해질게 뻔함.
거대생체 추가데미지
중장갑 기계 추가데미지..

나중엔 이런것도 나올듯
'추적자 상대로 데미지 +5'
'울트라 상대로 데미지 -2'
젠슨황개객기 (2014-05-04 01:09: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포풍함같은 애들 일반데미지 올리면 그건 오히려 더 재앙임.
지금은 하도 상성이 심해서 그나마도 어느정도 한계가 존재하는데
'조금' 올린다고 쳐도 그런 초장거리 유닛에게 있어서 '조금'늘어난다는 엄청 큰 의미를 갖음.
젠슨황개객기 (2014-05-04 01:10: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중속성은 나올 수가 없는게 사실 장갑 상대 데미지라고 표기하지만
실은 장갑 속성 추가 데미지라 이중 추가 데미지를 섬멸전에서 넣기가 좀 힘들거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5-04 01:13:36 KST)
0↑ ↓0
센스 이미지
이중속성은 반대. 'Easy to learn hard to master'에 딱히 맞지 않을듯
아이콘 Diplomat (2014-05-04 01:43:52 KST)
0↑ ↓0
센스 이미지
사거리부터극혐
아이콘 Diplomat (2014-05-04 01:45:25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친 첨에 23이었으면 무슨 올폭풍함에 관측선만 동반하면 무적이겠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