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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제라테스
작성일 2014-04-29 07:27:55 KST 조회 259
제목
가스통 1개로 2개 효과를 내려면

베스핀 가스량 : 5,000 / 자원지역마다 반드시 1개만 존재.

1회에 4채취.


채취시간을 1.9810 -> 0.9905초로 변경하면 한 가스통에서 2배 더 많은 일꾼을 붙힐 수 있음. 채취건물은 2개의 비용을 합친 것으로 계산해주고 건설시간은 1.5배선으로 책정하는게 적당할듯. 이렇게 하면 하나의 채취건물에서 가스를 채집하는 속도가 2배 빨라지기 때문에 가스건물 2개를 지은 것과 같은 효과를 만듬.*1 단 필요한 일꾼의 갯수는 같기 때문에 거의 같다고 봐도 됄듯.


그런데 풍부한 가스하고 일반 가스 채취속도를 구분시켜줄 수 있었던지는 기억이 안남. 동작에서 가스는 통합하던거 같기도하고..


*1 초반에 가스건물 1개만 짓고 가스를 적정선만 채취, 광물에 집중하려고 하는 전술들(가스100발업링등등) 비용과 시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런 가스를 가진 맵에서는 전략 자체를 새롭게 짜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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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네임]Eclipse (2014-04-29 07:4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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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 1가스 플레이를 하던 2가스 플레이를 하던 가스통 300을 투자해야 한다는건데
아이콘 [네임]Eclipse (2014-04-29 07:5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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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스러쉬 어떻게막아요 ㅜㅜ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4-29 08:03: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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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마 빌드타임이 50% 늘어나는데 체력은 그대로여서 딜을 집중하면 완성되기 전까지 피해를 좀 더 많이 입힐 수 있겠는데 가스러쉬부분은 쉽게 판단이 잘 안돼어서 안썼어요
아이콘 아제라테스 (2014-04-29 08:0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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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저런 구조로 바꾸면 가스량 조절하려는 플레이, 가스는 최소로 캐고 광물에 집중하려는 플레이들은 다소 비합리적인 방법이 될테니 채택되지 않겠죠. 즉 써놨듯 빌드오더를 다시 짜는걸 강제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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