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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4-01 11:55:13 KST | 조회 | 3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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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가 어떻게 글로벌 흥겜이 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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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2,693
57,542 (16.32%)
138,541 (39.28%)
145,273 (41.19%)
11,337 (3.21%)
전세계 추정인구 약 45억
352,693 / 45억 = 0.0145%
대한민국 기준 약 5천만
57,542 / 5천만 = 0.115%
미국 기준 약 3억 2천명
138,541 / 3억 2천 = 0.0433%
유럽 기준 약 5억
145,273 / 5억 = 0.029%
호주 기준 2천2백만
11,337 / 2천2백만 = 0.05153%
이렇게 나오는게 글로벌 흥겜은 무슨 근거로 그렇게 되는건가요?
진심으로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통계 수치랑은 달라서요
오히려 글로벌보다는 국내에서 제일 흥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수치상으로는요.
추가로 대한민국 기준 0.115%로 놓고 계산했을때
한학년에 500명으로 잡고 확률을 곱하면
500명 x 0.00115 = 0.575 명입니다.
중학교 고등학교 3년학제으로 구성된걸로 따지면
0.575 x 3배 = 1.725명
한 학교당 보통 1.725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교내)에 스타2를 하는 친구가 없는것은 극히 정상적인 일입니다.
오히려 팀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이상한거죠.
적어도 수치상으로는 그렇네요
그래도 스타2는 재밌습니다.
알아도 못막는 날빌과 각종 올인빌드, 잦은 패치, 각종 테스트 등 몇가지 불안 요소만 제거한다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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