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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2-25 22:40:09 KST | 조회 |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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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저그 유닛컨셉 변경 얘기 오타가 심해서 다시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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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부화장 에그에서 병력을 뽑아서 몰아치는 종족의 컨셉이 스2에서도 계속되는이상
부화장테크 유닛들은 값싸고 빨리 빨리 물량이 충전되지만 유닛이 전체적으로 약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고
번식지 테크부터는 미네랄은 좀 싸지만 가스비용이 많이 드는 유닛들로 구성해서
가스만 잘 확보되면 무지막지 한 소모성 회전력으로 공격밀리 유닛들 쏟아내면서 상대를 쓸어버려야 하는게
저그 유닛들인데도 불구하고 값싼 유닛으로 상대에게 돌격해야할 저그가 오히려 번식지 테크부터 유닛들 인구수나 광물가격이 높은 유닛들이 스2에선 많아지면서
오히려 저그가 라인을 그어버리며 농성하고 대치하는 재미없는 구도로 좀 가는경향이 있는듯
그리고 소모성유닛 + 공성유닛,마법유닛 조합이면 딱좋은데 저그가 유닛을 들이받기에 좀 힘든것도 있고
그렇다고 막상 버프하기엔 현재 원거리 유닛들이 강력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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