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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2-23 19:05:58 KST | 조회 | 3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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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영원히 노잼양상으로 가게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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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유닛간의 상성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음. 다만 그것을 컨트롤과 같은 게임 외적인 요소로 극복하는것 또한 게임의 재미요소인데, (어쩌면 더욱 중요한) 스1과 달리 스2는 그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듬. 리버와 달리 컨트롤로 스플을 최소화 할수 없는 거신, 중장갑 유닛은 뭐든간에 그냥 a키 하나 눌러서 작살내버릴수 있는 불멸자, 거대 공중유닛 다 조까게 만드는 폭풍함 같은 너무나 극단적인 상성유닛으로 밸런스를 위태위태하게 맞추고 있는 게임이기에 .. 그래서 더 그 극단적인 상성유닛을 건들수 없게 만듬(왜냐하면 잘못 건들면 젠가 무너지듯 우르르 무너질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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