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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투견(레이너특공대)
작성일 2014-02-18 20:25:08 KST 조회 202
제목
뭐 결론은 스2는 스1에 비해 맵 만드는데 제약이 많다는 거죠.

밸런스 문제 때문에 앞마당에 언덕이 있는 맵도 못 만들고 역언덕 맵도 못 만들고 섬맵과 반섬맵도 못만들고요. 3부화장 강제 맵도 못 만듭니다. 앞마당에 가스가 없고 광물만 있는 맵도 못 만들고요. 본진이 풍부한 광물과 풍부한 가스로 이루어진 맵도 못 만들고 그렇다고 중립 동물을 잡아서 자원적으로나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지의 맵도 안 나왔고 용암 맵도 안 나왔습니다.


물론 스1에서 여태까지 쌓아온 데이터를 토대로 이런 맵을 만들면 안되겠다는 식으로 해서 스2에서 맵을 이렇게 만드는 것이겠지만, 스2 맵은 뭔가 심심해 보이고 변칙적이냐 전략적인 재미가 밋밋해 보인다는 얘기를 괜히 듣는 게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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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rwK (2014-02-18 20:2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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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근데 스1도 그런 맵중에 밸런스 우주로 간 맵들이 적지 않아서 컨셉맵 잘 만드는 건 예나 지금이나 힘들긴 함... 그런 의미에서 히치하이커는 진짜 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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