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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4-02-15 20:34:19 KST 조회 149
제목
체감상의 밸런스도 어느 정도 중요는 한 듯

아무리 특정 종족전의 데이터상의 밸런스가 5대 5라 해도


특정 리그에서, 특정 시간대에서, 특정 종류의 맵에서


한 종족이 많이 유리한 현상이 계속 지적될 경우


머리로는 5대 5인걸 이해하더라도 XX 개사기 너프가 시급을 외치고


게임을 즐기는 인구에서 이탈해버리는 경우도 적지 않기 떄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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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rwK (2014-02-15 20:3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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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데이터상의 밸런스를 맞춘 후에는 체감상의 밸런스도 어느 정도 맞출 필요가 있다고 봄
아이콘 xp.mc메카닉 (2014-02-15 20:40: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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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도 경기양상중에 하나죠 Dk가 하는말이 데이터비율 50:50:50
밸런스 맞추기식으로 가면 금방 밸런스맞춘다 했죠 하지만데이터통계보다
훨씬더 중요한게 게임패치에는 있죠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5 21:4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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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굉장히 주관적인 거라 일반화가 불가능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5 22:0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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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상식적으로 존내 유리해서 이길 수가 없는 지경인데 왜 5:5가 나와요.

결국 다른 쪽이 존내 불리해서 이길 수가 없는 지경이 있어야 5;5가 나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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