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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144
작성일 2014-02-11 12:58:00 KST 조회 110
제목
거품물지말고 좀 읽어봐라 토수들아
시작하기 전에, 이 변경사항들은 테스트임을 밝히고 싶습니다. 과거에 우리가 테스트했던 모든 내용들이 실제 게임에 적용되었기 때문에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점들을 상기하여 변경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선핵의 시야가 14에서 9로 감소합니다.

우리는 현재 이것이 도움이 되는 변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걱정하는 것은 최고 수준의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이 이미 모선핵의 위치 선정을 완벽하게 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테스트 맵이 게시되고 난 이후에 프로 프로토스 게이머들과 한번 대화를 나눠볼 생각입니다.

점멸 쿨다운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합니다.

이것은 좀 더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변경점입니다. 만약 점멸추적자가 계속 논란이 된다면, 우리가 실제 게임에 적용하기 위해 테스트를 거칠 사항 중 하나입니다.

땅거미 지뢰의 스플래시 데미지가 40+40보호막 추가 피해로 변경됩니다.

우리는 몇몇 게임들에 프테전에 지뢰가 사용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지뢰를 드랍하여 피해를 주거나 병력에 섞어서 사용하는 모습(관측선을 저격한 이후에)에요. 우리는 이러한 전략들에 도움을 좀 더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토스 기본 유닛들에게 지뢰의 직접 공격은 별 다를 변경점이 없겠지만, 추적자, 광전사, 파수기 등의 유닛들에게 소수의 지뢰의 스플래시만으로 이전보다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지뢰를 프로토스 기지에 드랍할 때, 탐사정을 한 방에 보낼 수 있는 수가 약간 증가할 것입니다.

폭풍함의 무기 공격력이 30에서 30(구조물+30)으로 변경됩니다.

우리는 아직 이게 좋은 변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테스트를 거치길 원합니다. 폭풍함이 저그의 철벽수비에 대항할 능력을 가지게 된다면, 저그 플레이어들이 철벽수비 스타일에 매력을 덜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놀랍게도, 우리는 전진우관 폭풍함 러시가 강력하고, 패치가 되면 이 전략이 너무 강해진다는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요 대회들을 살펴본 결과, 우리는 이 전략이 충분히 사용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아니면 배틀넷 전반에서요). 만약 당신이 최고 수준의 프로토스 프로게이머가 호각의 상대로 이 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봤다면, 우리에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확인 후 분석해보겠습니다.

히드라리스크의 공격 속도가 0.83에서 0.75로 변경됩니다.

이 변경점은 히드라의 공격력이 10%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아직 테란전과 저그전에 히드라리스크의 상향이 필요하다는 우리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게다가, 프저전에 있어서 프로토스의 우위는 지속되는 중입니다. 완벽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근 밸런스 패치의 경기 결과들을 더 지켜봐야겠습니다만, 필요하다면 저그를 위한 상향을 준비해놓고 싶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것이 최종안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 변경점들을 테스트하고 다른 밸런싱을 할 만한 요소들을 검토해 볼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매 테스트마다 하나씩의 변경점만을 게임에 반영하는 것이 아닙니다. 테스트 맵을 이번주 늦게쯤 게시할 예정입니다. 그래도 그 전에, 당신의 의견을 이 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것이 최종안이 아니라니깐

근데 점추는 너프될듯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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