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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파란도끼
작성일 2014-01-15 22:28:42 KST 조회 144
제목
게임의 문턱을 낮춘다는게 단순히 컨을 간편화한다는 게 아님

예를 들어서 자동펌핑이나 자동 차관화같은건 오히려 게임을 더 전투위주로 돌아가게 만들기 때문에 이런 양상을 심화시킬거라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게임 자체 컨트롤에 있어서의 난이도와 피로감을 줄일 방법이 필요하다는 거임

굳이 속도를 줄인다는 명제에 이렇게 집착하는게 기본 속도 자체를 줄이면 요구하는 피지컬이나 전투난이도가 확실히 줄어들 거라는 생각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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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파란도끼 (2014-01-15 22:3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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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 본문이 정돈이 안됐는데 정리하면 컨이 간편한거!=컨이 쉬운거
StarGG (2014-01-15 22:3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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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난이도나 피지컬을 낮추려면 컨 집중도 떨궈야하고 그렇게 하려면 맹독 지뢰 같은 대박 요소 없애고 그냥 어택 땅으로도 어느정도 싸울수있는 구성으로 바꿔야하는건데;
속도 줄여도 그 안에서 더 섬세하게 컨하려고 하면서 그것조차 멀탯 컨 싸움됨 진ᄍᆞ 보통으로 해서 apm 150짜리나 400짜리나 똑같이 할수있을정도로 반응이 느릿느릿한 게임이 아니거서야
아이콘 파란도끼 (2014-01-15 22:3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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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괜히 댓에 농섞으려다 내용이해만 망치네
아이콘 파란도끼 (2014-01-15 22:36: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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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접근방식에 있어서 대안을 찾아야 할 때라고 봐여. 데스볼 논란은 지긋지긋하긴 한데 어느정도 뭉치가 산개된 상태로 고정된다면 컨이 딸린다고 해도 어느정도는 난이도가 떨어지겠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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