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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저그여왕타이쿤
작성일 2014-01-09 21:38:27 KST 조회 258
제목
근데 스타1도 인구수 자원량가지고 유불리 판단할수 있낭;;
ㅈㄱ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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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Azure.768 (2014-01-09 21:3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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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스1은 자원 차이가 훨씬 절대적으로 유불리에 작용함.
아이콘 으훠몽 (2014-01-09 21:3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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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수많고 자원량많으면 유리한거아닌가요?
아이콘 GoTooLE (2014-01-09 21:40: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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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게이트
아이콘 Leonny (2014-01-09 21:4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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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보단 인구수로 유불리를 판한하기는 좀 그럼
아이콘 Azure.768 (2014-01-09 21:42: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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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은 일꾼이 빈 미네랄 찾아가는 알고리즘이 비효율적이라서 그럼.
스2는 16기까지는 자원 채취량이 일꾼 숫자에 정비례하게 늘어나지만

스1 일꾼들은 빙글빙글 도느라 일꾼 숫자가 줄어들어서 채취효율이 선형보다 약간 떨어지게 돼요. 그래서 일꾼 숫자가 적어도 멀티 기지가 많은 쪽이 더 많은 자원을 파먹을 수 있는 상황이 나오고, 그 자원력의 차이로 병력 격차를 극복하고 역전하는 경기도 많이 나와요.
아이콘 Azure.768 (2014-01-09 21:4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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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생각해서..
스2에서 2베이스는 1베이스보다 2배 먹지만
3베이스는 2베이스보다 고작 1.5배를 먹음

스1에서는 일꾼 배치에 따라서는 3베이스가 같은 숫자 일꾼으로 2베이스 채취할 때보다 2배 가까이 더 먹는 것도 가능함.

그래서 스2는 정확하게 트리플에 일꾼 66기 최적화 해놓고 병력 폭발 타이밍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스1에서는 이미 트리플이 있는데도 멀티 하나라도 더 먹으려고 그러는 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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