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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11-19 01:46:53 KST | 조회 | 7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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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살자 와 전사 , 지원 형 영웅까지의 히어로즈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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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코리아의 초청으로 16일 토요일 프레스룸에 감금(?) 되어
하루종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플레이한 후기입니다
원래 일정대로라면 12시 30분 에서 2시 30분까지 2시간 플레이 예정이었지만
일찍오면 하고있어도 된다는 말에 10시부터 가서 2시 30까지 하고 다른팀 일정도 끝난후에
30분 더해서 약 5시간정도 플레이 했네요
5시간 플레이 한 만큼 플레이한 영웅도 많고 못해본건 클랜원들이 하는걸 보고 들어서 거의 대부분의
영웅들을 직,간접 체험을 한거같네요
영웅
영웅을 선택할때 스킨과 탈것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알파버전 시연클라이언트에는 최소 한개씩의 스킨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이슨 가면을 쓰고 전기톱을든 누더기스킨이 가장 좋았습니다
티리엘은 스킨을 적용하는것보다 원래 모습이 더 멋있었네요)
테사다르 스킨중 하나인 메카 테사다르를 적용하면 음성이 오토튠음성으로 바뀌는걸로 보아
스킨의 테마마다 음성같은 소소하지만 세심한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스킨 쇼케이스 영상
탈것은 영상에 소개됬던 대부분의 탈것들이 게임내에 있었습니다
탈것의 단축키는 (T) 입니다
(그러고보니 포-니 만 골라서 다른걸 안타봤네요...)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탈것 쇼케이스 영상
시작하면 영웅들은 기본적으로 Q , W , E 스킬 과 고유의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영웅들은 1레벨 , 4레벨 , 7레벨 , 10레벨 , 13레벨 , 16레벨 , 20레벨 에 특성을 배웁니다
10레벨에는 궁극기(R)를 배웁니다
현재 알파버전에서는 궁극기를 제외하고 3가지 특성중에 하나를 배우게 되는데
특성키인 'N' 키를 눌렀을때 3개보다 더 많은 특성이 있었습니다
아직 알파버전이라 3가지만 공개된듯 합니다
20레벨에 찍는 특성은 폭풍의 분노 , 폭풍의 부름 , 폭풍의 눈 이렇게 3가지로 모든 영웅이 동일한데
왜 동일하게 설정해놨는지 시니어디자이너 DK에게 물어봤을때 팀이 20레벨을 찍을때 쯤이면
경기는 거의 기운상태라 생각되고 끝낼 수 있는 화력을 갖기위해 해놓은거라고 합니다 만...
플레이하면서 용의 둥지 맵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게임이 레벨 20을 넘어갔고 팽팽한 상황이 많았습니다
(DK는 심층테스트 유저들이 거의 모든 게임을 레벨 20이 넘어갔다고 얘기하자 매우 놀라더군요...
개발진들이나 북미에서 시연했을때는 생각보다 빨리 끝났던 모양입니다...?!)
이 부분은 균형의 수호자 황밸의 신이 놀란 부분인 만큼 베타때는 변화가 있을걸로 예상됩니다
그 외 귀환(B)로 본진으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영웅은 암살자 , 전사 , 지원 , 전문가 이렇게 4개의 클래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영웅을 고를때 4개의 클래스 중 하나를 골라 그 클래스에 포함된 영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어렵고 특수한 테마가 있는 영웅들이 포함되는 클래스 입니다
암살자 :
칼날 여왕
Q스킬인 강탈로 팀 파이트 지역에 빠르게 합류해 E스킬인 원시 손아귀로 끌어모은후 W스킬인 관통 칼날로
범위 데미지와 함께 스턴을 주는 콤보가 매우 좋았습니다
특히 1렙 팀 파이트때 정말 좋은 위력을 보여줍니다 Q로 들어가지 않더라도 딸피로 도망가는 적을 Q로
죽이는 방법도 있었습니다
궁극기는 12초간 지속되며 초당 54의 데미지를 주는 대혼란 과 45의 데미지와 700체력 20초 스플래쉬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울트라리스크를 소환하는게 있는데 대혼란은 걍 구린거 같아서 안찍어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울트라리스크는 정말 좋았습니다 한번에 라인푸쉬가 되며 상대쪽에서도 압박을 느껴 어그로를 끌게 됩니다
울트라리스크를 잡는 적 근접 영웅을 땡겨와서 처리를 하는 등 여러 방법으로 효율적이었습니다
칼날 여왕 스킨인 서큐버스 칼날 여왕은 많이 별로였네요
폴스타드
폴스타드는 탈것을 고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애초에 그리핀을 타고 다니기 때문에(...)
영웅 속성인 비행으로 초당 2의 마나를 소모하고 지형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나를 다썼는데 이동불가 지형이면 스턴상태가 되어 이동가능한 지형으로 옮겨지더군요
멀리서 Q스킬인 부메랑 망치를 던져서 피해를 주고 슬로우을 걸고 싸움을 유도해야 하는것 같은데...
매우 어렵더군요
클랜원들도 폴스타드를 제대로 해본 사람이 없었네요
일리단
많이 해본 사람이 선택해야 하는 영웅이었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는데 마나를 소모하지 않으나...
근접이지만 피통이 높지 않고 특성을 제대로 찍지 않으면 정말 쓸모없어집니다
그리고 Q스킬인 배반자의 일격으로 아지노스의 징표를 남기는게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Q스킬로 상대 영웅을 잘골라서 아지노스의 징표를 남겨두어야 W스킬인 초승달 휩쓸기로 뎀딜과 동시에
2초 침묵을 걸어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W스킬인 초승달 휩쓸기는 부채꼴 모양 광역딜이기에 미니언을 처리하는데 유용했습니다
E스킬인 난입은... 대상지역에 돌진해 첫 영웅에게 피해를 주고 아지노스의 징표가 있는 영웅에게는
이동 불가로 만들기로 하지만 E를 써서 들어가면 피통이 낮다보니 금방 죽더군요
도주기로 많이 썼습니다
궁극기중 하나인 사냥은 적에게 도약해서 피해를 주고 스턴을 주고 아지노스의 징표를 남기는건데
정말 쓸모 없습니다
또 다른 스킬인 탈태가 포풍간지 악마의 형상으로 변하고 도약하고 엄청난 범위데미지를 주며 범위 내
다수에게 아지노스의 징표를 주기고 영웅에게 적중하면 적중한 영웅마다 일시적으로 체력이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증가하기에 사냥은 정말 쓸모 없습니다 탈태가 짱짱입니다
레이너
캡틴 아메리카 스킨이 멋있었다는거 빼면 생각보다 별로였던 영웅이었습니다
Q스킬이 천공 탄환인데 총이 저런 총이라서 아쉽고 스킬이펙트도 정말 뜬금없는 이펙트였습니다
효과도 100의 피해를 주고 주위 적들을 넉백시키는건데 스타2에서 쓰던 천공 탄환이랑 매칭도 안되는데
굳이 스킬이름을 천공 탄환이라고 했어야했나 싶네요
W스킬인 자신과 아군의 이속과 공속을 8초 동안 올려주는 버프라 팀파이트와 라인푸쉬에 유용합니다
궁극기 중 하나는 히페리온을 소환해서 앞으로 전진하며 무작위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는데
광역피해가 아니라 아쉽습니다 그리고 히페리온의 그림자만 보이고 모습은 안보이다 보니 많이 아쉽네요
다른 하나는 은폐밴시 두기를 소환해서 레이너가 때리는 타켓에 추가피해를 주는 레이너 특공대 인데
이게 정말 효율적입니다 순간 데미지 딜링이 장난이 아니라서 언제 어디서든 도움이 됩니다
노바
크으... 시네마틱 영상에서나 인게임에서나 정말 사기인 노바입니다
노바의 고유 속성은 영구 은폐 로 2초 동안 비 전투시 상태일경우 공격하거나 공격을 맞기 전까지는 은폐가 풀리지
않습니다
도타의 경우에는 현시의 가루를 사용하던가 현시의 보석을 산다던가 해서 볼 수 있지만 히어로즈는 아이템이 없기에
은폐 유닛을 볼 수 있는 특정 영웅의 스킬에만 의존해야해서 뭔가 조정이 있거나 다른 방법이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E스킬은 3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있는 분신을 소환하는건데 은폐중에 소환하면 분신도 은폐 상태입니다 ;;;
분신이 데미지를 주는것은 아니지만 은페중에 갑자기 나타나 어그로를 끌어 화력낭비를 유발 할 수 있고
분신의 지속시간이 다하면 폭발하여 주위의 적에게 피해도 줍니다...
은폐중에 분신을 소환해 화력낭비를 유발한후 급습해 Q스킬인 저격으로 120의 데미지를 주고 W스킬인 마비탄환으로
데미지와 동시에 슬로우를 거는등 정말 암살자의 역할을 120% 수행하는 영웅입니다
궁극기중 하니인 삼연발 사격은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왜 안썼냐면
다른 하나인 정조준이 매우 좋습니다
글로벌 궁극기라 사거리 제한이 없으며 아무곳에 지정해서 3초뒤에 반경 4안에 적들에게 320의 데미지를 줍니다
이게 소규모 팀파이트 중이라면 발사될때 나는 소리인 "삐~~~융" 에서 "ㅃ" 를 듣자마자 빼야 데미지를 안입습니다;;;
발라(악마사냥꾼)
발라는 몇 안되는 1:1로 만났을때 솔로킬을 낼 수 있는 영웅중 하나입니다
고유 속성인 증오는 최대 5 중첩이 가능한 평타 혹은 스킬 사용시 공격속도를 3초동안 4% 증가시켜줍니다
이걸 바탕으로 4레벨때 찍을 수 있는 특성중 하나인 만티코어를 찍으면 무기 공격력이 20 올라가고
평타 연속 3회 적중시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스킬인 도약으로 접근해 Q스킬로 100의 피해를 주고 E스킬로 또 55의 피해를 준뒤 증오 중첩으로 올라간
공속으로 평타를 계속 맞추며 만티코어 발동으로 적을 끊는게 매우 좋았습니다
전사 :
아서스
얼마전 ♥를 날려주신 모 해설님이 생각나는 영웅 아서스 입니다
E스킬인 서리 폭풍을 키고 전장을 뛸때의 위협감은 상당했습니다
W스킬인 서리 작렬은 범위공격에다가 사거리가 어느정도 되서 부쉬안에서 혹은 시야 밖에서 썼을때
잘라 먹기에 상당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13레벨 이후면 Q스킬인 냉기의 일격에 돌진을 부여하는 특성을 찍어서
E를 켜두고 W로 얼린후 Q로 돌진해서 딜링 하는것도 좋습니다
W스킬은 잘라먹기 , 팀파이트 , 도망치는 적 빙결 등등 상당히 유용합니다
궁극기는 신드라고사를 소환해서 직선으로 피해와 빙결,슬로우를 거는게 있고
구울들을 소환하는 사자의 군대가 있는데 두개다 쓸만했습니다
디아블로
일단 디아2때의 우락부락 디아블로를 보니 반가웠습니다
W스킬인 악마의 돌진을 잘쓰면 쓸 수 록 좋은 영웅입니다
적 영웅에게 돌진해서 피해를 준후 넉백시키는데 벽에 부딪히면 스턴을 줍니다
각도를 잘 조절해서 쓸경우 상당히 유용합니다
굳이 스턴을 안주더라도 어느정도 피통이 되고 Q스킬인 화염 발구르기가 광역딜이다보니
전투개시에 좋았습니다
E스킬인 번개숨결은 초당 72의 데미지를 주기에 끝까지 사용한다면 정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었습니다
궁극기는 2초후 폭발해서 데미지와 스턴을 주는 종말 보다 적 영웅들을 끌어모으고 초당 데미지와 폭발데미지를
같이주는 에워싸는 암흑이 더 좋았습니다
E.T.C (타우렌 족장)
블빠들은 아는 블리자드의 사내 밴드 L90ETC 엘리트 타우렌 족장입니다
(이제 L100ETC 일려나요)
광역 스턴 기술이 두개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영웅 고유 속성도 기술을 쓸때마다 팀원들에게 공속 버프를 주는거라 한타때 정말 유용합니다
Q스킬인 파워 슬라이드로 돌진해 적들에게 피해와 동시에 스턴을 주며 전투를 개시하고
팀 파이트가 시작되면 다시 모여있는곳에 W스킬인 고막 터트리기로 피해와 스턴을 주고 싸우면 됩니다
궁극기는 지정한곳으로 도약해 피해와 함께 슬로우를 주는 스테이지 다이브 와 4초 동안 적들에게 스턴을 주는
광란이 있습니다
광란을 선택하면 확정 스턴만 3개가 되어 팀 파이트에 정말 엄청난 영향을 주게됩니다
누더기 (스티치)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던 영웅중 하나입니다
Q스킬인 갈고리는 도타2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하신 퍼지의 갈고리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퍼지와 마찬가지로 지형을 무시하고 끌고옵니다 퍼지와 다른점은 아군은 끌지 않습니다
롤을 하셨던 분들은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W스킬인 지면 강타는 땅을 내리쳐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E스킬인 뜯어 먹기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하고
궁극기는 쓸개즙을 쏟아내며 초당 피해와 슬로우를 주는 썩은 쓸개즙 과 데미지와 슬로우 능력 죽을때 주위에
폭팔해서 데미지를 주는 능력이 있는 토악이를 소환하는 토악이가 있고
영웅 고유 속성은 피해를 입을때 마다 유독가스를 방출해 지속 피해를 주는데
이것들 다 필요없고 Q 갈고리만 잘던지면 끝납니다
갈고리로 시작해서 갈고리로 끝납니다
히어로즈의 맵은 요새가 있고 요새에는 포탑이 두개씩 있으며 포탑 사이에 방어막이 있는데
이 방어막은 깨지기 전까지는 아군만 지나갈 수 있으며 상대는 안쪽 시야도 안보입니다
라인이 밀렸거나 일부러 라인을 내주며 포탑 뒤 방어막 뒤로 가서 Q로 한명씩 끌고와 잘라먹는게
정말 재밌고 좋습니다 그 외에도 벽 너머에서 부쉬안에서 등등 긴 사거리를 이용해 한명씩 잘라먹으면
이득을 많이 봅니다
티리엘
티리엘 까지 쓰다보니 전사는 안좋은 영웅이 없는거 같네요...
티리엘은 탱킹 딜링 다 훌륭한 좋은 영웅입니다
티리엘은 개인적으로 스킨을 적용하는거 보다 원래 모습이 가장 멋있네요
엘드루인을 날리는 Q스킬인 징벌의 칼날이 정말 유용합니다 미니언 처리할때
Q를 날려 광역 피해와 슬로우를 주고 Q를 다시 사용해 순식간에 미니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도망가는 상대에게 Q를 날리고 다시 Q를 써서 마무리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W스킬인 정의는 티리엘에게 보호막을 만들고 보호막이 다하면 폭발하여 적들에게 피와 함께 시야를 방해합니다
E스킬인 희생의 손길은 아군이 받는 피해를 일정량 자신이 받으며 받는 피해는 25% 감소됩니다 지속시간이 다하거나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해제됩니다
한타때 다른 아군에게 상황에 따라 쓰며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궁극기는 대상을 지정해 돌진하여 피해와 스턴을 주고 돌진하는동안 부딪힌 다른 적들은 피해와 넉백을 주는
심판이 있고 티리엘이 정신을 집중해 제한시간동안 아군들을 무적상태로 만드는 축성이 있습니다
축성은 정말 별로였고 심판이 좋습니다
W를 활성화 하고 심판으로 대상에게 피해와 스턴을 주고 평타를 계속 넣으면서 도망치면 Q+Q 콤보로
솔로킬을 내는것도 가능합니다
티리엘은 죽더라도 고유 속성으로 순간 노란빛 형체가 되어 일정시간이후 폭발하며 엄청난 피해를 줍니다
플레이할때 한타이후 딸피상태인 적을 저 폭발로 죽이기도 했습니다
소냐(바바리안)
(가면무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마나를 안쓰고 분노라는 것을 소모합니다
Q스킬인 후려치기로 무기 데미지의 %데미지로 피해를 주고 분노를 얻고
W스킬인 훨윈드 소용돌이로 주위에 빙글빙글 광역뎀을 주며 적을 맞출때마다 분노를 얻습니다
마나 걱정없이 쿨이 될때마다 스킬을 막막 써댑니다 그리고 고유 속성인 격노가 평타 나 스킬로
적을 때릴때 마다 15%의 체력을 흡수하기에 피 걱정도 없습니다
궁극기는 도약하고 바닥을 내리찍어 광역데미지와 스턴을 주고 분노를 얻는 도약 강타 와
공격속도를 높이는 극도의 광분이 있습니다
도약 강타가 확실히 더 좋습니다
지원 :
말퓨리온
어...... 어........ 어........................... 어..............................................
어?!
.......................
유일하게 안해본 영웅입니다
상대에게 뭔가 당해본 기억도 없는 영웅입니다
클랜원이 골라서 잠깐 하다가 게임이 멈춰서 다시했는데 다른거 골랐던거 같은...
은폐중인 유닛을 볼 수 있다고 들었던거 같습니다
테사다르
스킬에 사이오닉 스톰이 없다고 어딘가에서 말이 많은 지원형 영웅인 테사다르 입니다
이미 지금의 테사다르는 역할이 명확하고 그 역할을 완벽히 수행하기에 사이오닉 스톰 같은게
들어가면 어정쩡해진다고 봅니다
Q스킬인 계시를 사용하면 시야가 넓어지고 부쉬속에 들어있는 영웅도 볼 수 있습니다
W스킬을 (이름 기억안남) 쓰면 상대들의 이동을 방해하고 E스킬을 아군 대상으로 사용해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엄청난 데미지 딜링을 자랑하는 집정관 변신 과 상대의 도망을 막거나 상대의 접근을 막거나
아군에게 유리한 지형을 만들어주는 역장이 있습니다
기존 테사다르도 멋있지만 스킨인 메카 테사다르를 사용하면 음성도 오토튠으로 바뀌는등
재밌고 멋졌습니다
우서
정말 재밌게한 닥치시오 우서 입니다
aka 성바퀴
적팀에 있으면 진짜 드럽게 정말 드럽게 욕나오게 안죽습니다
한번 당하고나서 "이 시X 내가 하고만다" 하고 고를정도로 안죽고 쎕니다
(하스스톤에서나 히어로즈에서나 더럽습니다)
Q스킬인 성스러운 빛은 자신 혹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W스킬인 신성한 광휘는 일직선으로 빛덩어리를 날려 적들에게는 피해를 주고 아군에게는 힐을 줍니다
우서도 회복합니다
E스킬인 심판의 망치는 대상 적에게 피해를 주고 스턴을 줍니다
영웅 고유 속성은 근처 아군에게 보호막을 씌우며 8초 뒤에 회복됩니다
우서가 죽어도 10초 동안 빛나는 영혼이 되어 효율은 절반이지만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Q , W , E 영웅 고유 속성 어느 하나 쓸모 없는게 없습니다
탱킹이 강한 전사형 영웅과 함께라면..... 후
궁극기는 아군 한명의 이속을 증가시키고 일정시간 무적으로 만드는 천상의 보호막 과
110의 광역 피해와 스턴을 주고 피해를 입은 적 하나당 소량 회복을 하는 천상의 폭풍이 있습니다
궁극기 둘다 어느걸 선택해서 사용해도 정말 쎕니다;;
쓰다보니 계속 길어지고 기억을 떠올리다 보니 다 쓰는데 오래걸리네요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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