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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XP_Meta-그라돈
작성일 2013-11-13 22:07:33 KST 조회 280
제목
블리자드는 와우가 너무 양날의 검이 된 것 같습니다

와우때부터 '블리자드 스케일' 이라는 말을 쓰기 시작했는데


스2나 디3가 이렇게 규모에 비해 논란이 되는 부분들을 생각해보면서


블리자드는 스케일이 아니라 퀄리티로 승부하는 회사였는데


언제부터 스케일을 중시하게 된건가, 와우 이후로 모든 작품의 개발에 와우가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게 문제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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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파란도끼 (2013-11-13 22:1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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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스 이미지
와우를 너무 오랫동안 잡아서 스2 디아 둘다 와우 영향이 너무 강하게 느껴짐
아트 디렉팅이라던가 분명히 작업한 사람은 같은데 스1이랑 스2 분위기가 좀 다르게 느껴질 때가 있죠. 디3이야 리분식 스토리텔링을 그대로 써먹은 결과 최악의 형태가 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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