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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13-11-09 08:19:14 KST | 조회 | 3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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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리] 스타2 패널 대충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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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 기능 추가
- 클랜 데칼 기능
- 확장 모드 (가명) (Extension Mod)
(저도 영어를 잘하는게 아니라 정확하지는 못합니다.) 설명이 좀 필요한 것 같은데, 같은 아케이드 데이터를 사용해도 맵이 다르면 다 따로 제작하여 블리자드 서버로 업로드 해야합니다. 아케이드를 플레이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어떤 모드의 게임을 플레이하려고 검색하면 같은 모드 게임이라도 맵에 따라 검색 결과가 좌르르르 나옵니다. 뭘 골라서 해야하는 지 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모드에 대한 평가 또한 맵에 따라서 다 나눠지죠. 일괄적이지 못합니다.
이를 수정한 것이 확장 모드인 것 같습니다. 자세한 것은 조만간 공식 자료가 올라오겠죠.
- XP 레벨 30 -> 35
- 카봇 데칼, 카봇 초상화 추가
- 잠수 탄 방장 방지
-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 브루드워 + 스타2 BGM 리믹스 추가
- 워크 모델 에디터에 추가
- 처음사용자용: 종족 제한 해제
- 처음사용자용: 아케이드 전면 무료화
- 마이오닉 너무 많이 쓰임: 공성전차가 더 쓰이길 바람
지뢰 너프, 공선전차 버프
- 군단 숙주
군단 숙주는 두 가지 사용법이 있음.
1. 군단 숙주를 이동 시키면서 상대 기지를 파괴하는 것
2. 수동적, 방어적으로 사용하는 것
어느 것을 더 프로게이머들이 더 선호하는 지, 어느 것이 더 적합한 방향인 지 논의 중에 있음
-> 그런데 군단 숙주를 어떻게 바꾸겠다는 얘기는 안했음. 아마 방향 정하면 그 방향에 맞춰 바꿀 생각인듯
- 앞으로의 방향
1. 역전의 기회를 늘리는 것 (한타에서 져도 역전할 수 있도록하는 방향인듯)
2. 더 활동적인 게임이 되도록 하는 것: 자날 말기 무감타 같은 거 싫음, 예언자 쓰는거 좋음
3. 다양성: 초반 빌드 굿, 유닛 조합 다양, 성가시게 하는 것 굿, 모든 게임이 독특해야함
4. 스킬 사용이 더 잘보이도록: 점멸컨, 둘러싸먹는 것 등등 관람자가 보기에 좋은 것. 라바 펌핑 같은 건 ㄴㄴ
이후 2014년 WCS에 관한 내용, 질의 응답은 졸려서 생략
그파 끝난 후에 발표 자료보는게 더 상세할듯해요
외에 DK좌께서 블리자드가 내부적으로 스타2 상황을 어떻게 파악하는 지와 맵에 관한 내용 등등도 얘기했습니다.
BGM, 아케이드 무료화 외에는 별로 특별한 건 없는 것 같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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