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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아스카님
작성일 2013-10-14 19:12:28 KST 조회 175
제목
애초에 배틀로얄같이 7:3정도 나오는 맵은
딱 그 시기만 쓰이고 퇴출되었기 때문이지 애초에 스1의 문제점은 아니였음
배틀로얄이 저그맵 노리고 나온건 아니였다는게함정이지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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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1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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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빨리 퇴출한다는 것 자체가 결국 맵의 구도에 대한 밸런스의 의존이 매우 높다는 증거 아님?

안 빨리 퇴출하면 그냥 다 붕괴될 테니
아이콘 아스카님 (2013-10-14 19:1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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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베틀로얄 끝나갈 쯔음에 신희승 이영호가 이겼으니
아이콘 아스카님 (2013-10-14 19:14: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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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출 결정은 그 이전이였던걸로 기억함
어쨌든 스1의 맵 벨런스는 무조껀 의도대로 가지않았다 쪽이 더 맞는듯
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1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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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적응을 하면 엄할이 되므로 결국 비슷비슷해진다...라고 하면,

맵 수명이 짧을 이유가 없음.

아니 밸런스 잘 맞고, 양상도 다양한데 뭐하러 바꿈? 소환사의 협곡도 몇년내내 쓰는데.

한마디로, 밸런스 처음에 잘 맞는 것처럼 보여도 나중에 가면

결국 다시 종족별 유불리가 심해지기에 그게 드러나기 전에 바꾸는 것이다...

뭐 난 이렇게 생각함.

스2는 사실 엄밀히말하면 순수하게 숫자가 벌어져서라기보단,

그냥 경기양상이 노잼이라서 그런게 크고.
아이콘 하등플토 (2013-10-14 19:1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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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초원같은 맵은 ? 스2도 밸붕맵만들라면 얼마든지 만들수있을텐데
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1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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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당초 한 맵만 거의 사골우려파먹듯이 오랫동안 쓰는 게 거의 없다는 것부터

궁극적으로 스1의 기본적인 종족밸런스가 맞지는 않다는걸 전제하는 것임.

사실 어쩌면 당연한건데 이것조차 인정안하는 애들이 존재하니 그게 문제
아이콘 하등플토 (2013-10-14 19: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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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 경기는 아니지만 투혼 로템 파이썬은 5년 가까이 됬을텐데
아이콘 아스카님 (2013-10-14 19:17: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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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퇴출을 빨리하는경우는 시청자가 노잼을 견디지 못한거고 스2는 이상하리만큼 퇴출이 늦은거
아이콘 아스카님 (2013-10-14 19:1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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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템은 고전맵이고 투혼이나 파이썬은 진작에 퇴역하신 분들입죠
아이콘 하등플토 (2013-10-14 19:18: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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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양상은 다양하진 않죠. 갈수록 양상이 비슷해지니 새로운맵나오는거고 신맵나오면 거의 모르면 필승 수준에 새로운전략들 처음에 나오지만 좀 지나면 거의 정석싸움만 나오고요
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19: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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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등플토//내말은 '공식 대회 사용'을 기준으로.

로템은 15년맵이지만 대회에서 15년을 썼나요?
아이콘 아스카님 (2013-10-14 19:1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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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애초에 한맵 사골이 없다는게 벨붕의 증거가 되는지를 모르겠음
아이콘 하등플토 (2013-10-14 19:19: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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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공방에서 계속쓰인다는거죠. 준프로급 bj들도 맨날 거기서하고
아이콘 지금은태연시대 (2013-10-14 19:21: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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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루나 정말 많이 했었는데 ㅋㅋ 루나는 친구들끼리 팀플하기도 좋았음 ㅋㅋㅋ
아이콘 하등플토 (2013-10-14 19:2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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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붕때문에 바꾼다는거 진짜 말도 안되는소리. 미네랄 몇개 늘리는 식으로 살짝 변형 해도 밸런스 바뀌는데. 밸런스때문이면 그런식으로 다바꾸죠. 똑같은맵은 지루하니까 맵 계속 개발 하는거고. 오히려 온겜이 밸붕자주나오는거 알면서도 컨셉맵 만드는이유가 뭐였겠습니까? 너무 당연한건데
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22: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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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개인차는 있겠지만 나는 분명한건 스1 밸런스는 스2보고 뭐라할 처지가 못되며,

온갖 방법을 동원해도 태생적인 차이는 꽤 크게 존재한다고 보고 있음.
2011소켓으로갈아탄다 (2013-10-14 19:2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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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시당초 우리가 얘기 시작한거도 이거 때문 아니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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