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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10 20:59:45 KST | 조회 | 1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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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테전 밸붕의 원인과 이를 해소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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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이 팽팽하다고 가정할때, 테란이나 프로토스나 전체적인 유닛교환 비율이 비슷비슷함,
광전사 많이 죽고, 추적자 좀 죽고, 거신 1~2기 떨어지고, 고위기사 몇개 저격당하면,
해병 많이 죽고, 불곰 대개 죽고 의료선 몇 개 떨어지고, 바이킹도 몇개 떨어지고, 유령도 몇 기 죽음,
그러니까 전체적인 자원 회전 비율이 비슷비슷하게 되고,
따라서 어느 한 쪽이 운이 좋거나 한 쪽이 실수를 하지 않는 한,
팽팽함은 유지됨,
그러나 저테전을 보게 되면
저글링 많이 죽고, 맹독충 많이 죽고, 뮤탈 좀 죽고, 감충 좀 죽고, 울트라 좀 죽으면
해병 많이 죽고 불곰 많이 죽고, 지뢰 좀 죽지만 의료선 수는 유지됨,
그러면 저그는 수입하는 자원을 골고루 분배해서 조합을 유지해야 하지만
테란은 같은 자원으로 해불뢰만 뽑으면 된다는 것이니까,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딱히 실수같은 것이 없다고 하더라도 같은 자원에서
저그는 점점 회전 효율에서 밀리게 되고 결국 방금 경기같은 상황이 반복되는 겁니다.
고로 의료선을 교전마다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이 글의 요지임
그리고 그것은 이속업된 여왕이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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