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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9-01 16:42:02 KST | 조회 | 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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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의 한계와 게임의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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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를 연결짓는건 무척 이상함
보다시피 rts가 인기있던 시대라 해도 한국에서 인기있던건 스타 하나였음.
그렇다면 그냥 태생부터 rts는 한계를 보였다고 봐야 함. 어차피 듄을 위시한 에이지나 cnc, 워햄 등등은 예나 지금이나 피씨방 멀티플레이 게임으로선 비주류였음.
그런데 그 rts를 낡은 것으로 만들었다는 aos가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있는건 lol 한개뿐임.
세계적으로 봐도 도타2와 lol 두개.
이런 표본으로 장르의 한계가 게임의 인기로 직결된다고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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