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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13-09-01 12:29:40 KST | 조회 | 3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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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 디자인은 진짜 엄청난 문제가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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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유닛 잡기 싸움입니다.
게이트 유닛의 효율이 진짜 미친듯이 떨어지죠.
가성비 최악의 종족인 저그보다도 더 최악입니다.
진짜 쓰레기에 가까운 효율을 보여줘요.
이걸 커버하는게 파수기, 거신, 고위기사죠.
그래서 결국 파수기, 거신, 고위기사를 지키려는자 vs 잡으려는자로 싸움이 변질됩니다.
저 세개가 빨리 다 사라지면 토스가 지는거고 살아남으면 토스가 이기는거예요.
토스는 그래서 불안정하게 싸움을 걸수 없죠.
100%, 200% 확실하게 저 셋을 살아남길 타이밍과 병력이 갖춰져야지만 싸웁니다.
그러다보니 게임이 지루해지죠. 방어만 하는데 재밌을리가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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