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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08-15 16:51:51 KST 조회 125
제목
확실히 회사가 크다고 해서 다 좋은 건 아니네요.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고 게임 회사 규모 3위 안에 들 정도면 주주들 입김도 세고 사장 마음대로 회사 운영을 못하는 것도 사실이고요. 밸브나 라이엇 게임즈도 딱 중규모 정도의 회사이다보니까 다른 사람들 눈치 안보고 이것저것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블리자드는 전세계에 영향력 있는 거대 규모의 게임 회사이다 보니까 발매일도 주주들 입김의 영향도 많이 받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다 보니까 상금 규모를 책정하는 것도 마음대로 안될 테고 말이죠. 게다가 유저들과의 피드백 문제도 와우 출시되기 이전보다 많이 떨어지는 편이니.

 

확실히 회사의 규모가 매머드화 된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다 라는 것을 블리자드가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팬들 상대로 캐릭터 상품 판매도 잘 안하는 걸 보면... WWE는 확실히 이런 캐릭터 상품 장사를 잘하는데 말이죠. 블리자드가 캐릭터 상품이나 기타 상품 판매는 WWE 좀 본받았으면 좋겠는데 아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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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25일 그분이 나오신다 (2013-08-15 16:5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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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하나하나 건프라로 만들면 도 ㅣㄹ텐데
아이콘 푹찍찍 (2013-08-15 16:53: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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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 리그에 그리 투자 안하는거는 RTS 시장에서 경쟁이 거의 전무하고
부분 유료화 겜도 아니기에 이미 팔릴만큼 팔았다는 점이 크죠.

만약에 C&C가 건재하고 RTS가 E스포츠 주류였다면 달랐을꺼라 봄.. 그래봐야 블자에는 실망이지만요.
아이콘 타락한아서스 (2013-08-15 16:5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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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맞는말인데 특히 진짜..캐릭터 상품화는 진짜 왜 안하는지..이해가 안됨
솔까..와우만 해도 그거 상품화 하면 쩔텐데..
스2,디아도..피규어만 팔아도 왠만한 회사 수입 넘을텐데..
뭐 회사 신념 같은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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