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시베리아감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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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8-12 01:27:50 KST | 조회 | 375 |
제목 |
블리자드는 왜 이렇게 패치를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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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시즌때 임요환이 너무 자주 바꾸면 프로게이머 힘들다고 하고 DK가 OK 좀 천천히 바꿈이라고 인터뷰 했는데, 블리자드 요즘 행보를 보면 패치를 안해도 너무 안함.
1/1/1 너프 될때까지 몇 달, EMP도 몇 달이 걸려서 자날 2년동안 테사기였고 저그 버프를 너무 줘서 저사기 되었는데도 6개월 넘게 그대로 놔두다가 저저전 결승만 계속나옴. 4차관 사장시킬때도 거의 일년 걸림.
패치하는데 큰 돈이 드는 것도 아닐텐데 조금씩 패치해서 밸런스 잡으면 안되나? 왜 몇달에 한번꼴로 크게 바꿔서 한방에 잡으려고 하지?
프프전 거신 싸움 진작에 없어졌으면 방금 장민철 경기처럼 역전도 나오고 보는 재미도 만빵으로 바뀌는데, 경기가 속도감 있고 보기 좋게 분광기 속도 올리는 정도는 진작에 하고 계속 밸런스에 따라 맞추면 되지 않나. 게임이 계속 바뀌는게 플게머들 꾸준함에는 문제가 되도 패치를 하지 않음으로서 발생하는 종족 불균형이나 보는 재미의 감소에 비할 바가 아닐텐데.... 꾸준한 변경은 경기 양상의 다변화와 계속 바뀌는 전략도 만들 수 있을테고.
타 RTS는 확장팩 아니더라도 패치로 유닛 추가하는 경우도 있던데 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자기 작품에 자뻑하는 예술가도 아니고 왜 그렇게 건드리기 싫어하는지 모르겠네...
내가 보기에는 밸런스 맞추는 게 어려운게 아니라 몇달에 한번 꼴로 패치하면서 밸런스 맞추는게 힘든 걸로 보임. =ㅅ=
연구에는 실험이 당연히 동반되야 완성도 높은 이론이 나오는 법임. 관찰만 하고 몇 달에 한번씩 10씩 바꾸는 것보다 계속 보면서 1씩 조절하고 변화에 의한 결과를 지켜보면서 계속 바꿔나가는게 이상적인 게임 재미와 밸런스를 위해 좋은거지. 진짜 블리자드의 늦장 패치는 이해가 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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