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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카르페의블로그
작성일 2013-08-11 22:50:35 KST 조회 191
제목
애초에 래더에 몰빵한게 병맛이지만

이러니저러니해도 스1 워3에 비해 래더 접근성이 매우높고 공방 접근성이 낮은건 사실인데

 

그럴거면 걍 래더를 공방화(수준과 질이 낮게) 만들엇으면 될거같다는 얘기엿음

 

수준과 질이 낮은데 재밋어야 흥하지

 

 

본진에 광물 15덩이 가스는 4개정도 잇고

 

앞마당에도 그정도잇고

 

 

스플레쉬 유닛이나 상성관계도 약화시켜서

 

본진 앞마당 수비만하면서 200모아서 나가면 대충 겜할만하게

 

 

한줄로하면 전략성이 너무 강함;;

 

생각없이 단순노동식 플레이가 너무 어려움 ㅜ

 

아이러니하긴하지만 전략게임중에 가장 흥한 스1에서도

 

생각없는 무전략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가 가장 많앗는데 이게 왜 이렇게된건진 모르겟지만

 

 

전략 시뮬 게임이 흥하려면

 

무전략 플레이가 재밋어야되는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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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다위니즘 (2013-08-11 22:5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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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 어려워서 진입 장벽이 있는건 사실이죠. 한국에서 스2가 망겜이 된 이유 중 하나인듯 하네요. 승원좌의 명언이 있잖아요. "여러분은 왜 프로토스를 하십니까? 하드코어 질럿 러쉬가 너무 좋기 때문에!" 스2가 이런 단순하고 원초적인 맛이 부족하긴 함.
아이콘 인간성기사뿌뿌뽕 (2013-08-11 22:5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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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맛 일대일 래더올인에 팀플 유즈맵다 버리고 망해놓고 여전히 일대일 밸런스만 맞추면 다시 흥할줄 아는 멍청 마인드는 변할 기미가안보임 ㅎㅎ 남은 유저들은 다 골수 래더유저 뿐이고.. 그래도 조금씩 인기가 오르고 있는것 같다고 자위질중이니 한숨만 나올뿐.. 같이 즐기기 위한 게임이 아니라 대회를 위한게임으로 변질된 스타는 절대흥할수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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