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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8-06 00:17:33 KST | 조회 | 2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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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적인 벨런스 말고 현재 스2 의 문제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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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영향은 큰 글씨로 (작은 영향은 작은글씨로)
옵션이 유저배신형(왜 적건물 클릭 안됨만 한 10번 들은듯)
직관적이지 않고 매니아만 찾아낼수있는 유즈맵 시스템과 공방의 한계
유닛간의 상성관계가 기존작과 조금씩 차이가 있기때문에 생기는 괴리감(의외로 많은 분들이 느끼더라구요)
업적을 위한 의도적 패작
게임 극초반부터 마법을 사용해야함(시간증폭 -> 펌핑 -> 궤도사령부 마법 (일반적인 게임시 나오는 순서) 그나마도 가장 늦은 궤도사령부 마법도 3분 내에는 시전이 됨)
프로토스 한정해서 - 차원관문의 소환방법이 직관적이지 않고, 모를수도 있음 (일례로 자날 오베때 저랑 같이 스2했던 친구는 다이아찍을때까지 차관 없이 겜함)
저그 한정해서 - 펌핑을 꾸준히 해야 타 종족의 물량을 쫒아갈수 있기 때문에 암에 걸림 하소연을 많이 하는 편
테란 한정 - 저그랑 토스는 최종테크가 위엄 넘치는데 테란은 최종테크의 종범.(물론 Polt vs Hyun 1경기 같은 예외도 있으나 초보들이 테란 고테크 유닛을 다룬다? 말도 안됨 게다가 생초보일때는 산개고 뭐고 그런거 없이 거신 뜨고 맹독충에 해병 다밀려서 이거 뭐임 하는경우도 다반사)
추가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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