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테란프로토스저그
작성일 2013-07-13 19:26:09 KST 조회 435
제목
ㅋㅋㅋ아오 속 시원해 ㅋㅋ 김구라까는.gisa

‘더 지니어스’ 김구라, 게임은 안하고 독설만 하고 가시나요


사진: tvN더지니어스게임의법칙 방송캡처

김구라의 태도가 아쉽다.

지난 12일 방송된 tvN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이하 ‘더 지니어스’)’에서는 홍진호와 김경란, 두 사람을 남겨놓고 결승전이 치러졌다. 결승전을 위해 탈락했던 그간 참가자들이 다 모이게 되면서 6회 탈락자인 김구라 또한 모습을 드러내었다.

‘더 지니어스’는 대부분의 게임이 천재가 아니더라도 연합과 협력으로 충분히 살아갈 수 있는 룰을 가지고 있다. 출연자 대부분이 전문 방송인이 아닌 상황에서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는 김구라가 불과 6회만에 떨어진 것은 김구라가 이 점을 잘 이용하지 못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평소의 김구라의 진행은 ‘독설’로 대표된다. 특히나 MBC ‘라디오 스타’에서는 그의 그러한 점이 빛이 난다. 차마 묻지 못한 말을 직접적으로 물어 통쾌함을 주고, 하지 못한 말을 가감없이 내뱉어 생각지도 못한 유쾌함을 안긴다. 그러한 캐릭터를 가진 김구라는 ‘더 지니어스’도 똑같이 캐릭터를 유지했다.

하지만 ‘더 지니어스’에서는 그러한 김구라의 모습이 결코 통쾌하고 유쾌할 수만은 없었다. 김구라가 떨어진 6회에서는 ‘도둑잡기’ 게임을 했다. 이 게임에서 김구라는 홍진호와 김풍과 함께 팀을 이루고 있었는데, 가만히만 있으면 질 일이 없던 이 게임에서 패를 안겨다준 건 김구라였다. 게임에서 지고 김구라는 데스매치에 올라가서 또 패배해 결국 탈락하고 말았다.

이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자신의 능력으로 진 것이었다. 하지만 6회 탈락 후, 12회 다시 나타난 김구라는 시작과 동시에 “김풍이 하고 홍진호하고 둘이서 그러는 걸 보면서 내가 처음으로 방송 생활을 하면서 그런 생각을 했어. 내가 이런 애들이랑 방송을 해야하나?”라는 말을 한다. 또한 김구라는 홍진호에게는 “홍진호랑 앞으로 볼 일이 뭐가 있겠어요. PC방도 안다니는 사람인데”라며 프로게이머인 홍진호를 무시하는 독설을 한다.

이것이 다른 프로와 달리 불편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김구라가 게임엔 적극적이지 않은 채 그저 사람을 무시하는 독설만을 하기 때문이다. 이날 2번째 결승게임이었던 ‘결!합!’게임에서는 멘사 회원인 최정문이 게임을 이해하지 못한 김구라에게 게임을 알려주자 “이런 게 일상생활에선 필요가 없잖아”라고 말한다. 다른 게스트들은 게임을 이해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묻는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김구라는 그러한 노력없이 지지자인 김경란에게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구라의 진행능력이나 ‘썰전’에서 보여주는 시사 상식 등은 높게 평가하지만 ‘더 지니어스’와 같은 서로 같은 위치에 서서 협력이 필요하거나 자신이 그저 탈락자로 나오는 자기중심의 방송이 아닌 데에서의 김구라의 모습은 무척이나 아쉽다. 캐릭터를 잃으란 말이 아니다. 그만큼의 독설을 해도 수긍할 수 있도록 김구라는 ‘더 지니어스’ 게임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했다.

양주희 기자 idsoft3@reviewstar.net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1&aid=0002361684
 
ㅋㅋ 콩까지마!!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부료선 (2013-07-13 19:30:22 KST)
0↑ ↓0
센스 이미지
컨셉이긴 하겠지만, 지니어스에선 구라가 좀 별로였음.
편가르기도 심하고.
아이콘 부료선 (2013-07-13 19:35:49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니어스에 왜 나왔나 싶음.
방송 컨셉에 전혀 안맞는 인물을 대려왔다 생각함.
아이콘 SunShine_No.1 (2013-07-13 19:59: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결합게임은 솔직히 관전자들이 열심히 할 이유가 전혀 없었음. 남의 게임에 참여해봤자인지라 김구라같은 태도를 가진 사람은 당연히 있을수밖에 없음.

관전자들한테 가넷 하나씩 나눠주고 우승자에게 배팅해서 맞추면 100만원씩 주겠다 이런식의 동기 유발이 있었어야 되는데...
아이콘 부료선 (2013-07-13 20:12:45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출연료 나왔겠죠.
어느정도 대본이 있을거라 보이는데, 동기유발이 문제이기보단 구라 컨셉이 방송프로그램과 영 안 맞는거 같아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