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프로게이머]
작성일 2013-07-04 16:24:44 KST 조회 476
제목
인구수 0.5 라는 개념이 있었어야 한다고 생각함

1을 주자니 유닛 가성비 대비 작은거 같고 해서 2를 먹는 유닛들이 있음.

 

대표적인게 바퀴, 지뢰. 지뢰는 당연히 2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바퀴만큼은 2는 솔직히 너무 많이 먹는거임.

 

스1에서 같은 가격인 히드라 75/25도 인구수 1이었고 실제로 스2 초창기 바퀴도 인구수 1이었다가 바퀴만 바퀴벌레같이 뽑아서 가면 끝나니깐 2로 올림.

 

그렇다고 2를 주기에는 유닛 가성비 대비 너무 많이 먹는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음. 바퀴로 200 채워도 딱히 많아보이지도 않고, 위협이 되지 않는것만 봐도 알 수 있음.

 

뭐 다른 유닛들도 비슷하게 인구수 살짝 오바해서 먹는 느낌이 있는게 공허가 4인거랑, 군단숙주 3인거..

 

 

 

만약 0.5의 개념을 도입했었다면 이런 에매한 유닛들을 다 해결 가능함.

 

바퀴 1.5 지뢰 1.5 공허 3.5 군단숙주 2.5 이런식으로.......

실제로 이런 개념이 아예 없지도 않음. 저글링이 한마리당 0.5 이니까....

 

인구수 표시는 어떻게 하냐? 올림하면 됨. 0.5는 무조건 1로 쳐주면 됨.

예를 들어 실제 인구수가 125.5다 그럼 126으로 표시하고 바퀴하나를 더 뽑으면 127이 되는거임. 다시 하나를 뽑으면 128.5가 되서 129가 되는거고

 

스1에서는 딱히 인구수에 문제가 될만한 유닛이 없었지만 스2에는 좀 에매한 유닛들이 있어서 이런 개념을 도입햇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임. 어떠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페퍼상사 (2013-07-04 16:25: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알 지1랄게임
아이콘 아스카님 (2013-07-04 16:26: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구수 300으로 만들죠 차라리
아이콘 egernya (2013-07-04 16:27: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구수 1000으로 만들고 해병 5 광전사 8 저글링 3 이렇게 만들면 되겠네
아이콘 아스카님 (2013-07-04 16:2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천재다
아이콘 카리스마짱쎈테란 (2013-07-04 16:30: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0바퀴 겁내무서운데 -_-....
아이콘 [Enemy] (2013-07-04 16:34:28 KST)
0↑ ↓0
센스 이미지
블리자드가 0.5는 왠만하면 안 씀
아이콘 맹덕좌 (2013-07-04 16:35:11 KST)
0↑ ↓0
센스 이미지
바퀴2는 타당하다고 봅니다 저는

단지 후반가면 잉여가될뿐
아이콘 프레리닭 (2013-07-04 16:42:48 KST)
0↑ ↓0
센스 이미지
옛날에 바퀴 1이던시절에 저그들 바퀴만뽑고다녀서 밸붕쩔ㄷ었는데
BlueGlory (2013-07-04 16:45: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 인구 1이던 시절엔

리그에서 8강 8저그가 무려 두번이나 나왔음
지금까지 스타2 3년 역사를 통틀어서 8강을 한 종족이 독점한 경우가 있었나여

그정도였음
리얼
BlueGlory (2013-07-04 16:46: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허나 군숙도 마찬가지

얘넨 이미 충분히 좋은 유닛인데
인구수를 줄이면 어떤 밸붕이 올지 아무도 모름
아이콘 Freedom2 (2013-07-04 16:52:05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로 인구 200채워도 딱히 많아보이지도 않고 위협적이지도 않으니 인구 1.5합시다.
하늘에서-지게가 (2013-07-04 16:53: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좀 더 세분화 시켜야 하지 않나. 윗분말처럼 인구수를 크게 확장시키고
유닛별로 먹는 인구수를 좀더 다양하게 해야할듯. 비현실적인 인구수도 많고.
BlueGlory (2013-07-04 16:55: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게임 기획적인 문제를

지금 밸런스가 존나 심각하게 씹ㅄ 인것도 아닌데
진지하게 논할 가치가 있나 싶음

인구수 세분화같은걸 해봤자 다시 밸런스 안정화하는데만 수년은 걸림
스타2의 인구 시스템은 스타1의 시스템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어느정도의 밸런싱만 해논것인데

이걸 뒤엎자뇽
BlueGlory (2013-07-04 16:57: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이 글에서 보지 못한게 있다면

유닛은 자원만 소비하는게 아니라
인구수, 시간도 소비한단거임

인구수도 하나의 자원임
인구수가 많이 드는 유닛인 인구수가 비싼 유닛이고 (바퀴, 지뢰)
인구수가 적게 드는 유닛인 인구수가 싼 유닛인거죠 (폭풍함)

이건 모두 밸런싱을 위해 의도적으로 조절된 부분임
[얘는 효율이 이정도니 인구는 이정도가 옳다] 라고 하는건
애초에 맞지가 않음 인구수가 비싼놈은 비싼 이유가 있고
인구수가 싼 놈은 싼 이유가 있는것
BlueGlory (2013-07-04 17:0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이런것도 있음

테크가 올라갈수록 똑같은 200이지만 그 효율의 차이가 나게하는건
전략 게임이면 당연한것이죠

바퀴를 200뽑는거랑 초호화 조합으로 200을 뽑는거랑 당연히 당연히 당연히 차이가나야함
이걸 차이를 좁히자고 인구수를 줄이자! 하는건 말이 안돼는거임

사실 효율로 따지자면 고위기사나 유령, 감충 이런 캐스터들이 어캐 2를 먹음
적어도 6은 먹어야져
샌디할베에게 무한한 영광을 (2013-07-04 17:33: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바퀴 인구수 패치한건 클베때인데 무슨 개뿔의 리그같은 소리를;
BlueGlory (2013-07-04 18:00: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샌디할베에게 무한한 영광을// XPT 랑 베타 최강자전은 엿바꿔드셧나

말이 클베지 군심 클베권 배포한거랑 당시 자날 클베권 배포한거랑
수십배 차이가 날정도로 많이 배포했고, 프로게이머는 무조건 배포해줬기땜에
사실상 그냥 오픈이었음
BlueGlory (2013-07-04 18:0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xpt 및 베타 리그가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기엔
규모가 꽤 큰데다가 왠만한 오픈시즌 나왔던 사람은 다나왔었는데

헛소리 ㄴㄴ좀
120805스투시작 (2013-07-04 18:1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나는 찬성인데;; 뭐 1~2줄이는게아니라 0.5..거기다 반올림 한다고 하니..
나도 인구수 쓸때없이높다라고생각되는유닛 잇는데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