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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BlueGlory
작성일 2013-06-24 17:56:53 KST 조회 190
제목
내생각에 우모가 안쓰이는건 빌탐도 성능도 아님

스타2의 특성상 우모가 안나오는거임

 

 

뭔소리냐면

 

 

 

 

스타1은 타이밍 체제전환이 가능했잖슴

A라는 체제를 확립했다가, 서로 반반으로 소강 상태에 들어서면

어느 한 선수가 갑자기 B로 전환하는 식의 플레이가 나오곤 했음

----

이러기 위해선 자연스럽게 딱딱 빌드가 맞아떨어져 주면서

충분히 체제 변환을 할수있는 시간벌이가 되어야함

----

이게 프테전에선 캐리어였던거고

 

 

근데 저 위의 ---- 안의 부분이 스타2에선 성립하지 못함

 

 

왜냐? 스타1은 상대 캐리어네 헉 골리앗 뽑아야대염;; 허겁지겁 하게되는데

스타2는 펌핑, 차관, 반응로라는 시스템이 있잖슴

아무리 딱딱 빌드가 자연스러워도 절대 체제변환을 기습적으로 할 타이밍이 존재하지않음

 

 

우모를 뽑으면서도 견제, 교전 없이 스무드하게 잘 지나갔다고 해도

펑핑, 차관, 반응로 파워로 나오는 타이밍 벌이용 유닛들로 인해 큰 이득을 못보고

결국 상성유닛에 씹어먹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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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테란해서죄송해요 (2013-06-24 17:57: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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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차원우관이 필요하다는 말이군요~
아이콘 거머리지뢰 (2013-06-24 18:0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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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폭풍함 공허도 쓰이듯이 우모도 빌탐만 빠르면 섞어서 쓸 가치는 있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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