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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6-24 17:56:53 KST | 조회 | 1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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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생각에 우모가 안쓰이는건 빌탐도 성능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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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2의 특성상 우모가 안나오는거임
뭔소리냐면
스타1은 타이밍 체제전환이 가능했잖슴
A라는 체제를 확립했다가, 서로 반반으로 소강 상태에 들어서면
어느 한 선수가 갑자기 B로 전환하는 식의 플레이가 나오곤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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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기 위해선 자연스럽게 딱딱 빌드가 맞아떨어져 주면서
충분히 체제 변환을 할수있는 시간벌이가 되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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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프테전에선 캐리어였던거고
근데 저 위의 ---- 안의 부분이 스타2에선 성립하지 못함
왜냐? 스타1은 상대 캐리어네 헉 골리앗 뽑아야대염;; 허겁지겁 하게되는데
스타2는 펌핑, 차관, 반응로라는 시스템이 있잖슴
아무리 딱딱 빌드가 자연스러워도 절대 체제변환을 기습적으로 할 타이밍이 존재하지않음
우모를 뽑으면서도 견제, 교전 없이 스무드하게 잘 지나갔다고 해도
펑핑, 차관, 반응로 파워로 나오는 타이밍 벌이용 유닛들로 인해 큰 이득을 못보고
결국 상성유닛에 씹어먹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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