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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06-11 10:20:25 KST 조회 244
제목
스2 맵을 보다 보면 말이죠.

왠지 스1 맵과 차별화 되는 점이 센터에 건물 건설 불가 지형을 아예 안 깔아둔다는 점 아닐까요? 실제로 스1에서는 센터에서 테란이 터렛 짓고 3만년 엎어져 조이기를 못하게 한다고 센터에 건물 건설 불가 지역을 많이 깔아둔 점이 없잖아 있었거든요. 그런데 스2에서는 센터에 건물 건설 불가 지역을 깔아놓는 경우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네요.

 

왜 그런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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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     (2013-06-11 10:21: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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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의 조이기가 예전만못하거든요
아이콘 데미소다짱짱짱 (2013-06-11 10:22: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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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테란 혹은 토스가 전진건물을 지었을경우 그 지역은 베제하고 정찰을 하면 더 빨리 찾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RPGLauncher (2013-06-11 10:2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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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럴 지도 모르겠네요.
강박관념 (2013-06-11 10:23: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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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에 지어봤자 초반전진병영 빼곤 스2에선 딱히 이득이 없으니 굳이 건물불가지형이 필요없는듯
아이콘 아르노르 (2013-06-11 10:2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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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차, 무리군주, 군단숙주, 거신, 폭풍함 때문이 아닌가 싶음
아이콘 NSYoonGLove (2013-06-11 10:2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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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닛 공격력이 스타에 비해 세졌음.
스타 땐 센터에 터렛, 서플 박아서 탱크 몸빵 시켰잖음. 터렛을 박은 이유는 지상유닛 효율로는 벌쳐가 골리앗보다 훨 좋은데다가 디텍팅까지 되니까 옵저버를 끊어줄 수가 있음. 셔틀 수비도 되고.
근데 스2에서는 탱크가 약해서 탱크라인을 안 잡음. 해병이 개사기유닛이 되어 무진장 셈. 고로 포탑 지을 필요가 없음.
아이콘 swed (2013-06-11 11:4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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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막을 못피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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