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잠이오냥
작성일 2013-06-10 23:44:49 KST 조회 428
제목
근데 부화장 400논리가 왜 말도 안되는 거에요?
테란 일꾼 열기일때 사령부 지으면 열기
토스도 열기
하지만 저그는 열기에서 부화장 지으면 9기되고 다시 하나 뽑아야 열기가 됨

테란은 짓는 동안 일을 못하니 400 + 미네랄 채취못하는 비용
토스는 그냥 400
저그는 350 + 일꾼한기 나오는 동안 채취못하는 비용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순서 테>저>프

내가 머 생각을 못하는게 있는건가요?

밸런스를 떠나서 단순히 수치만 생각하면 너무 틀린 말은 아니지 않나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식충2마리 (2013-06-10 23:45: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수치만 생각해서 가스통은 왜 25원입니까
아이콘 야언이여 (2013-06-10 23:45:45 KST)
0↑ ↓0
센스 이미지
한번 해보는게 정확하겠지만, 저그의 제2부화장에 분명 영향이 있으니 건드리기 좀 무서움
잠이오냥 (2013-06-10 23:46: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갑자기 왠 가스통이죠?;;
잠이오냥 (2013-06-10 23:46: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뭐 조정하자는게 아니구요 그냥 들어가는 비용이요
아이콘 데미소다짱짱짱 (2013-06-10 23:46:50 KST)
0↑ ↓0
센스 이미지
일꾼한기나오는동안채취못하는비용을 왜 더하죠. 그냥 부화장 가격만 보는건데 일꾼50 + 부화장300해서 350아닌가요?
식충2마리 (2013-06-10 23:48: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채취 못하는 비용은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함
일꾼의 작업은 채취랑 건물짓기인데
그 중에서 채취 대신 건물짓기를 실행하니까 채취는 자연히 안하게 되는거고
채취랑 건물짓기 투잡뛰는 일꾼은 없으니까
잠이오냥 (2013-06-10 23:48: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꾼 열기로 다시 맞출려면 하나 뽑아야 되잖아요 그리고 그 생산시간동안 일을 못하니깐요
잠이오냥 (2013-06-10 23:4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는 이동거리 무시하면 짓고 바로 일하는데요
잠이오냥 (2013-06-10 23:50: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은 짓는동안 계속 한기 일을 못하구요
식충2마리 (2013-06-10 23:51: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거 때문에 게임에 영향 주는 것도 없고 자원량도 별로 차이 안나니까 배제해도 된다고 생각한 거에요
잠이오냥 (2013-06-10 23:52: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향이야 미미하죠 근데 일단 자세히 따지면 그렇단 거죠
식충2마리 (2013-06-10 23:5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 세세한 것 까지 신경쓰려고 하면 저저전 미네랄덩이 12시 6시 위치한 것 때문에 12시쪽 위치한 저그가 시작부터 불리하게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할 수도 있잖아요
그런 별거 아닌것 까지 신경쓰자니까 너무 복잡해서 배제해도 된다고 생각함
아이콘 [베리타스]우주모함 (2013-06-10 23:54: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왜 틀린 논리인지 설명해 드릴게요
인구수 0인 상태에서 연결체 하나만 잇을때 추가 연결체를 짓고 일꾼 한기 남기기 위해서 필요한 자원은?
인구수 0인 상태에서 부화장 하나만 있을때 추가 부화장을 짓고 드론 한기 남기기 위해서 필요한 자원은?
둘이 같으면 님말 맞음.
잠이오냥 (2013-06-10 23:58: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처음은 450 후자는 400? 음 왜 다르게 나오지
아이콘 [베리타스]우주모함 (2013-06-10 23:58: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차이가 건물 차이죠 일꾼 한기는 똑같으니까.
아이콘 적당새 (2013-06-11 00:02:09 KST)
0↑ ↓0
센스 이미지
뒤에 뽑은 일꾼이 앞에 쓴 일꾼 비용임 중복계산 ㄴ
아이콘 Zolt (2013-06-11 00:0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벌레값 50원을 단순히 더하는것에서 아예 사라지는것에 좀더 어드밴티지를 줬다고 생각함..
부화장 하나만을 비교했을때는 저그건물이 싼것이 엄청 유리하게 느껴질지 몰라도 건물이 늘어날수록 소모되는 일꾼도 많아지니까 타종족과 비슷한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거기다가 저그는 기본적으로 생산구축부터 다르니.. 부화장은 일단 확장에 쓰이지만 생산시설로도 쓰이니까요 배럭이 200원한다면 그건또 문제있는것처럼;;
잠이오냥 (2013-06-11 00:03: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 중복계산 했다는 건가요?
여튼 감사합니다
아이콘 [베리타스]우주모함 (2013-06-11 00:05: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물론 그 뒤까지 생각하면 시증, 지게, 라바는 동시 생산 등 고려할게 너무 많으니 그런 경제는 제외하고 건물 가격만 따지자는 거죠. 그래도 부화장 가격이 400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지못미
잠이오냥 (2013-06-11 00:08: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내가 쓴 글이랑 왜 차이가 오는지 알겠다
YCS (2013-06-11 00:08: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짓고 완성하면 그대로 끝. 자원소모는 건물원래가격+광물50이지만 실제적으론 자원소모가 더함. 왜냐? 그 일벌레는 평생 광물을 켈수 없기 때문.

테란->짓는동안 중단하지 않는한 자원켈수없음. 자원소모는 원래 건물가격이겠지만 실제적으론 자원못케는시간을 계산을 더해야함. 하지만 다지으면 일꾼은 자원을 켈수있으므로 저그보다 자원피해는 적음.

플토->건물건설 명령하면 알아서 건물이 소환이됨. 자원소모 원래 가격이겠지만 실제적으론 자원케는곳이랑 건물짓을곳 왕복시간으로 계산을 해야겠지만(예외의 경우는 있음. 예:전진수정탑을 건설할 경우나 몰래건물같은 경우)그렇다고 왕복시간이 건물 다지을 시간만큼 걸리는건 절대 아니므로 의외로 자원피해는 적음.
잠이오냥 (2013-06-11 00:10: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은 건물을 짓기 위해 일군 뽑는걸 고려한거고
저는 그거를 배제해서 그렇군요
잠이오냥 (2013-06-11 00:25: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아 멍청한 나 자신이여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