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zergzzer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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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4-29 21:25:50 KST | 조회 | 395 |
제목 |
스1에 비해 스2 아쉬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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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히 주관적)
1.사운드
스1 : 쾅쾅펑펑투투투쥥쥥
스2 : 뿅뿅삑삑숙숙숙숭숭
스1에 비해 많이 부드러워?진것같다. 효과음뿐만아니라 유닛,건물 대사도 포함된다. 특히저그
2.분위기
스1에선 게임전체가 많이 암울한? 어두운? 분위기였다.
스2에서 그런 칙칙한부분들이 거의 사라졌다.
그리고 이것은 유닛초상화에도 영향을 미치게된다.
3.초상화
스1의 유닛들의 초상화는 포스가 쩔었다..
스2의 유닛들의 초상화는 걍 디테일하다.
예시로 스1 하템과 스2 고기를 비교해보면 스1때의 포스작렬이었던모습은 사라지고 매우 선한모습이되어있다.
비슷한 분위기의 고스트도 불꺼진방에서 불켜진방으로왔다 (그래도 멋있긴하다) 그 초상화어울리는 목소리는 정말 끝내줬었는데..
엄청난포스를 풍기던 골리앗도 뚱땡이아저씨가 되어있다.
화염차.. 무슨 말라꺵이거지가 타고다닌다.
밤까마귀..ㅋㅋㅋㅋ
4.그래픽 (모델링)
스1에선 그래픽이 매우 사실적이었다.
스2에선 걍 3d 게임같아졌따.
어쩌다 유즈맵에서 또는 맵에디터 만지작거리다 본적이있을수도있는데
히드라가 매우 사실적으로 모델링된게 있다. 아마 초상화에 쓰였던 모델인거같다.
만일 뭔지모르겠으면
군심캠페인속의 대기실(캐리건과 자가라등 누르면 대화가나오는곳) 의 자가라 모델을 생각해보면된다. 인게임과 다르게 매우 사실적이다.
만약 그런 그래픽으로 스타2를 만들었으면 어떗을까 하는 생각도든다. 어떤 어떤 문제로 불가능할거란 말하는분들이 계실지모르지만 블리자드는 할수있다.
근대 왜 이 그래픽을 선택햇느냐는 예전 와우를 엄청 사실적인 그래픽으로만들수도있었는데 우린 자기들만의 그래픽이 있는게 좋을거같다고 판단했다. 라는식의 인터뷰 내용이 잇었던걸로기억함.
흠.. 테란한테 털린저그가 멘탈을 추스리는동안 스1을 추억하며 싸지른똥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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