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AbathurChan
작성일 2013-04-24 13:27:29 KST 조회 277
제목
양비론과 양시론.txt

A"지구는 구(球)형이다." 

B"지구는 넓적한 접시 모양이다." 

C"두 분 말씀 모두 잘 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인류의 발전과 복지입니다. 너무 대립만 하지 마시고 인류를 위한 과학을 위해 같이 장점을 살려 연구해 나가는 것이 좋지 않겠습니까?" 

여기에서 인간다운 말을 한 것은 사실 A 뿐이며, 나머지 둘은 캐솔히만 하고 있다. 애시당초 지구가 넓적하다고 주장하는 무리로부터 무슨 장점을 건져내란 말인가? 게다가 그들의 연구에서 대체 뭘 살릴 수 있겠는가? 그들과 절충을 해서 "지구는 둥글넓적합니다." 라는 말이라도 지어내야 하는가? 

양시론은 그것을 펼치는 사람을 개념인으로 만들어주는 마법의 화술같지만, 실상 언제나 그런 것은 아니다. 진실과 거짓이 극명하게 갈리는 문제를 두고, 잘 알지도 못한채 양시론을 펼쳤다가는 바보가 될 뿐이다. 이 경우에 양시론은 할아버지의 공평한 지혜가 아니라, 거짓된 쪽을 편드는 엉터리 수사법에 다름 아니다. 한쪽이 옳고 다른 한 쪽은 압도적으로 그른데, "두 분 말씀 모두 일리가 있습니다." 라고 해 버리면 어느 쪽이 손해인가? 이런 말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두 가지다. 하나는 이 사람이 개념인으로 행세하고 싶어한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해당 주제에 대해 잘 모른다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이 경우에는 양비론도... 

하지만 본래 말세를 살아가려면 적은 줄이고 아군은 늘려야 하는 법이므로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 수 밖에 없겠다. 





자주 인용하는 명 포스팅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NoWHere (2013-04-24 13:3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내가 배우는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디자인서 양시론은 그냥 쓰레기 논리인데. 결론만 말해서 양시론이 실제로 가능하면, 디자이너는 필요없다는 결론이 도출됨 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서 양시론이란건 결국 이론을 결합만해서 완벽한 제품이 나온다는 소리.

따라서 애당초 콤바인이라는 걸 컨셉으로 안잡는 이유가 있음.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