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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메카닉버프좀
작성일 2013-04-11 15:41:21 KST 조회 224
제목
rts게임이 종족이 너무 많으면 각종족의 섬세함이 사라짐,,,

진짜 aoe2같은건 완전 밸런스가 에베레스트산 꼭대기 까지 가버리고

각종족 마다 특성이 거의 없고 겹치는게 수십개,,,,

 

2종족이 밸런스 최적화라지만 킹덤언더파이어 해봤지만 2종족은 뭔가 좀 아쉬운 느낌

스1,스2다 세종족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스2에선 종족이 더 늘기를 바랬었음 ㅋㅋㅋ

 

워3에서 밸런스에 허덕인 전례가 있었지만 워3는 영웅하고 아이템 때문에 밸런스에 더 골머리를 썩은듯

워해머 쥬라기원시전 같은경우 4종족이였지만 워해머는 갈수록이상해진거 같고 쥬라기 원시전은 아예

티라노종족과 쩌리들 느낌이였음

 

개인적으로 만약에 내가 rts개발자가 된다면 5종족으로 꼭한번 도전해보고 싶다

5종족이면 각종족의 고유특성을 유지하면서 완벽밸런스는 결코 나올수 없어도 각종족이 서로를 이길수있는

경우의 수는 맞출수 있을거라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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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zGs]DEN (2013-04-11 15:4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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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욕을바가지로........
아이콘 메카닉버프좀 (2013-04-11 15:4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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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2같은 경우에는 오크가 너무 애매하게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라는말이 있는데
5종족이라면 충분히 고유의 특성살릴수있다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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