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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Lasker
작성일 2013-04-09 00:03:16 KST 조회 463
제목
개념패치

*땅거미 지뢰 - 의료선에 최대 2마리 탑승

 

*궤도 사령부 - "지게로봇 투하" 스킬에 쿨타임 50초

 

*국지 방어기 - 국지방어기엔 고위기사의 "환류"스킬 사용 불가능

 

*화염 기갑병 - 의료선에 최대 4마리 탑승

 

*유령 - "저격" 스킬 데미지 45(거대 유닛에겐 25데미지

 

*반응로 - 건설시간 50초인것을 건설시간 40초로 바꿈

 

 

 

*감시군주 - "오염"스킬 마나를 100만큼 사용

 

                 "변신수"스킬이 적의 저글링이나 해병으로 바뀌엇을시에 적의 저글링이나 마린의 현재 겉모습과

                  동일해짐      예) 적의 저글링이 발업이 된상태일때 - 변신수가 날개달린 모습의 저글링이 됨,

                                         적의 해병이 전투방패 업이 된상태 - 변신수가 전투방패를 든 모습의 해병이 됨

                   ## 변신수의 이동속도는 동일

 

*울트라리스크 - 인구수 6에서 인구수 4로 바꿈

 

*타락귀 - 사정거리 1 만큼 증가

 

*살모사 - 건물 체력 200을 흡수해서 마나 50을 채우는것을, 건물 체력 125만큼 흡수하는것으로로 바꿈

 

 

 

*불멸자 - 가스 비용 25만큼 증가

 

*모선핵 - 모선으로 변햇을때 다시 모선핵으로 변화가능(다시 모선핵으로 변환할때 100광물,100가스의 비용소모)

 

*고위기사 - 케이달린의 부적 업그레이드(초기 마나 25증가)를 다시 연구가능

고위기사는 이제 차원관문에서 생산하지 못하게함(일반 관문상태에서 생산가능)

 

 

 

스타크래프트2를 하면서 생각해봣던 밸런스 패치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생각입니다.

 

고위기사 패치는 좀 그렇죠;;  별로 중요한건 아니니 파란색으로 칠해두엇어요

게임을 좀 더 재밋게 만들수잇게 생각해본거에요

그냥 제 생각이죵

 

욕하지 말아주세요;; 우리 서로 토론해봅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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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팥우유 (2013-04-09 00:05: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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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프사기 ㅡㅡ
아이콘 HelliOnPrime (2013-04-09 00:0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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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기사 .... 일반 관문에서 생산하는거 많이 생각해봤는데..
아이콘 라그나로스쨩 (2013-04-09 00:0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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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건 모르겠는데 지게로봇 쿨다운은 저도 예전부터 생각해왔던거네요.
아이콘 [zGs]전지자 (2013-04-09 00:07: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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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 "저격" 스킬 데미지 45(거대 유닛에겐 25데미지)

제가 예전에 이부분에 대해 엑스퍼분들께 여쭈어본적이 있으나...

저것이 나쁜 의견은 아닌데...(물론 자날에서는) 스2의 데미지 계산은 A 라는 데미지에 추가 데미지 이지 떨어지는 데미지는 없다고... 그렇게 할수는 없다고 하드라구요...

일반관문에서 고위기사를 생산하는 대신 케이다린 부적 주는건 오히려 더 너프입니다.

뽑아놓고 기다리면 그냥 나와서 75 인것보다 더 많은 마나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저그는 너무 심한 버프인듯... 특히 울트라 6 -> 4 이면.... 흠.........;;;

*화염 기갑병 - 의료선에 최대 4마리 탑승 (Welcome to the hell......)
아이콘 경찰청창살철창살 (2013-04-09 00:07: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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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쓰레기는 없ㅋ엉ㅋ
아이콘 아그종족 (2013-04-09 00:07: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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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기병 네마리 탑승부터 망의 기운이 느껴짐
아이콘 kotetsu (2013-04-09 00:0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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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의 개념까지 보고 안읽음
아이콘 하하하기뻐요 (2013-04-09 00:0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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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게로봇 쿨타임하면 암기 쩔게 성행하겟다 ㅋㅋ
아이콘 허멘 (2013-04-09 00:07: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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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기사가 부적업하면 관문생산이라면 차라리 안쓰고 말겠네요
차관뽑고 25초기다리는게 더 나을듯
아이콘 아그종족 (2013-04-09 00:08: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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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재의 울레기 인구수 4로 줄이면 헬 오브 헬 예상함
아이콘 boman (2013-04-09 00:0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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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기병 의료선에 다시 4기로 롤백? 테테전 다시 헬되나
아이콘 boman (2013-04-09 00:0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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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념패치가 아니라 개놈패치인듯
아이콘 언데드의황금기 (2013-04-09 00:0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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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음 저그유저
아이콘 DDeL (2013-04-09 00:0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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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완벽한데 왜그러시죠
아이콘 Lasker (2013-04-09 00:1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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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gs]전지자// 화염기갑병이 의료선에 4마리 태울수잇도록 바꾸는것은
예전엔 무기고만 올려도 생산 가능햇던것이 이젠 업글을 해야만되는것으로 바뀐것 때문이에용
그래서 초반 의료선에 염블비 태워서 무한 견제가 힘들어져서 그렇게 상대에게 지옥은 아닐것같애요
아이콘 [zGs]전지자 (2013-04-09 00:12: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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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ker // 무기고만 올려도 현재도 생산 가능합니다.... 변신제어장치 업그레이드는
화염차 <-> 화염기갑병 간의 업그레이드 이지
생산 자체가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화염기갑병 자체의 상태로 생산가능합니다 ^^
아이콘 [zGs]전지자 (2013-04-09 00:1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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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억이 맞다면 말이죠...
아이콘 허멘 (2013-04-09 00:1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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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은 무기고 올리면 가능함
뭣보다 4기떨구기의 핵심은 예언자이상의 일꾼학살자
아이콘 DDeL (2013-04-09 00:1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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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갑병 무기고만 있으면 생산가능합니다
변신업글 안해도요
아이콘 적당새 (2013-04-09 00:1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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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지게떨구는거랑 국방에 환류쓰는거 불편하게 만들면 안될듯
아이콘 적당새 (2013-04-09 00:1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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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선을 모선핵으로 바꾸는데 돈드는 것도 불필요
아이콘 Lasker (2013-04-09 00:21: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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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gs] 전지자// 아 그리고 고위기사 내용에선
너프하는 내용이엇습니다. 고기 상향의 내용이 아니엇죵
아이콘 [zGs]전지자 (2013-04-09 00:22: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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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ker // 아 그렇군요... 글의 취지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라데온까지마라 (2013-04-09 00:2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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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어떻게 겜을 접은지 2년이 다된 사람보다 더 모를수가
라데온까지마라 (2013-04-09 00:2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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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격의 고자화는 저테전 후반에 고테크 유닛을 힘싸움으로 상대할 수단이 없어져서

속칭 테통기한 문제를 가속화시켰다는게 문제지

사실 거대에 감소가 들어가는 한 지금이나 사이오닉 추뎀으로 하는 지금이나

양상에 있어서는 차이가 거의 없거나 오히려 더 구짐
라데온까지마라 (2013-04-09 00:2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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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고기를 즉시 못 뽑을떄의 문제점이,

보통 기사단류를 탈때 스톰이 완성되기 그 직전 타이밍을

그전까진 급한대로 고기 뽑아 집정관으로 바로 합체시켜 버티는 것이

이론상 가능했지만 이젠 그딴거 없서
라데온까지마라 (2013-04-09 00: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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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게슴풍슴풍슴풍은...자날 초창기에야

그 좁은 맵에다 그 당시엔 OP유닛들이 많아 후반 힘쌈도 그닥 안 밀리는 판에

꿀광에 지게를 그렇게 떨궈서 42씩 먹으니 사기였던 거고,


지금은 테란이란 종족 자체가 강력한 한방이라기보다는

계속 뒤집고 갉아먹고 찌르고 해서 상대를 약화시키고

자신의 기반을 향상시켜 전세를 뒤집는 그런 성향이라

지게 쿨타임은 말도 안됨.


자날 초창기에야 사기여서 패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었으나 지금은 아니죠
아이콘 뎅궁이 (2013-04-09 00:48: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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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 6에서 4랑 화기갑 4마리태우는건 너무 ㄷㄷㄷop인듯요
아이콘 Lasker (2013-04-09 01:0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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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데온까지마라// 현재 저격은 마법유닛빼고는 쓰지못합니다.

따라서 적의 맹독충이나 바퀴, 일꾼등에게 쓸수는 잇게 하자는겁니다.

그리고 일명 테통기한을 만드는 유닛은 고위기사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고위기사를 차관으로 손쉽게 수정탑 근처에 4~6기씩 한번에 뽑는것을 막자는겁니다.

일반관문에서 생산하게 함으로써 일명 테통기한을 줄이는것을 가능하게 할것같은데요

그리고 지게로봇건에 변론해볼게요

테란이 상대를 계속 견제하는 양상인것은 맞아요

그런데 그 견제를 할때 지게 쿨타임은 잇어도 그렇게 상관 없습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지게로봇을 한마리씩 꾸준히 떨어뜨리기 때문이에요.

지게 쿨타임은 후반 게임 양상때를 생각한겁니다.

지게로봇 쿨타임이 없는 지금 테란은 후반에서 막강한 자원력을 가지고잇어요

한번에 지게로봇이 열기 이상이 떨어지고 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테란이 후반에 토스에게 밀리는건 맞아요

하지만 앞에서 말한것처럼 고위기사를 너프햇으니

테란의 말도안돼는 후반의 경제력을 좀 낮추자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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