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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3-26 17:04:30 KST | 조회 | 3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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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 비해 스2가 전투라는 측면에서 아쉬운 점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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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닛 뭉침 현상으로 인해 순삭전투라고 오명을 쓴점,,,
유닛 뭉침 현상은 정말 어떻게 해결을 하면 안되는건가요? 건드리면 큰일나는게 있나,,,,,,
2.작아진 맵의 사이즈
확실히 스1맵이 커서 여러가지 대규모전투 이곳저곳 소규모 전투도 볼수 있었는데 무슨 이유에서인지 몰라도
스2맵 사이즈 기준을 스1처럼 잡으면 밸런스가 파괴되는건 순식간이더군요,,,,테란의 테통기한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하던데 스1처럼 기본20분이상 보는 극후반 지향적인 거대맵들이 아직 경기양상이나 밸런스상
등장하기가 힘든가 보군요,,,,,
3.스1유닛들에 비해 주력유닛들의 인구수가 많이 늘어난점 이점도 스1과 같은 대규모 전투를 지향하는데
약간의 걸림돌로 작용하지 않나 싶습니다 블쟈에서 공유에선 밸런스 맞게 최대인구수 늘릴수 있으면 좋을텐데
과거의 일이지만 스2가 한번지면 그대로 쭉밀려 큰전투는 1번이상 일어나지 않는 무조건 한방이다
전투 스케일이 작다 이런말을 많이 들었지만 요즘은 그런게 거의 없는것 같네요,,,
스1에 비해 가장 아쉬운 점은 물리효과 ㅅ1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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