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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3-18 15:34:59 KST | 조회 | 3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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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금리거로서 말하는 저테전 지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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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그가 배째는 플레이를 막는다
소수링으로 끊임없이 정찰을 해줘야 한다
안 그러면 멀티 하라고 보내둔 일벌레가 자꾸 사라지는 매직이 일어남
멀티견제말고도 정찰 제대로 안하면 사방팔방에 깔아둬서
뮤탈로 역공격 가기도 힘들고 제 2멀에서 3멀까지의 동선을 제한함
웃긴건 테란이 정찰 제대로 안하면 지뢰때문에 멀티 늦어지는 척 하면서 하는 몰래 막멀이 통한다 -_-
신비한 잡금의 세계...
2. 공격을 하던 수비를 하던 뮤탈 뭉치기 잘못하면 유리하던게 훅 감 이건 리얼임
3. 감시군주의 사용빈도가 엄청나게 늘어남
4. 테란이 방어에 드는 비용을 지뢰로 인하여 확 줄인 것 같다
자날에서는 트리플이 들키기만 하면 저그가 2멀 링링올인 등으로 이기는게 쉬웠는데
지뢰가 링링올인과 뮤탈 흔들기를 막아준다.
수비 비용도 줄어들어서 초반 배불리는 운영의 이점이 자날보다 덜 상쇄되는 느낌이다
결과적으로 지뢰로 얼마나 수비를 잘하느냐에 따라 테란이 저그 상대로 운영가는게 더 좋아졌다
게임 전체를 놓고 보면 자날기준 저그가 일단 미친듯이 배만 째다가
테란이 오는 거 같으면 수비하고 무군 띄우면 끝나던 게임이
군심에서는 지뢰로 인해 초반부터 틈틈히 서로 정찰하고 견제하는 활발한 게임이 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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