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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3-03-13 12:55:38 KST | 조회 | 44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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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즈맵이 흥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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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과 비슷한걸 언급하는 분이 아무도 없어서 한마디 남깁니다.
그냥 유즈맵으로 했던 게임들이 스탠드얼론으로 대부분 나와서 그런거라고 봅니다.
대표적인게 AOS장르죠. 이미 롤이나 도타2같은 걸출한 무료AOS가 나온 마당에 스2 유즈맵으로 AOS를 할 필요가 없어진겁니다. 미니게임들이나 축구게임 같은것들도 왠만한건 단일 게임이나 웹서비스 게임으로으로 다 나왔죠.
유즈맵을 아무리 잘 만들어도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 단일장르로 만든 게임들과 비교했을때 우위에 서지 못하는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유즈맵때문에 스2가 흥하지 못한다는건 어불성설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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