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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RPGLauncher
작성일 2013-02-23 13:05:43 KST 조회 324
제목
사실 밸런스 맞추는 작업은 KOF 97을 참고해야죠.

몇몇 캐릭터 빼고는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사기캐릭터라고 불릴만한 캐릭터라서 KOF98보다 은근히 밸런스가 더 좋았어요. 물론 폭주 남매만 제외하면 거진 사기캐릭터라고 불리는 캐릭터들이 많아서 얼추 밸런스 맞아들어갔는데, 그 이유는 어차피 다 사기니까. KOF98이 밸런스가 더 안맞는다고 한 이유는 어차피 대회 보면 이치고크 외 몇몇 소수를 제외하면 나오지도 않았을 뿐더러 이치고크 다음으로 강캐라고 평가받던 쿄, 로버트도 대회에서는 이치고크에 비하면 그렇게 많이 보기도 어려웠구요.

 

블리자드도 차라리 너프를 하지 말고 사기라고 불리는 게 있으면 상대 종족 쪽에서도 사기라고 불리울 만한 걸 내세워 대응시켜 밸런스를 맞추기를 원했었는데, 어차피 이런 거 백날 피드백 해봐야 소귀에 경 읽기고 어차피 자기네들이 쭉 해왔던 것처럼 꾸준한 칼질과 너프로 밸런스를 맞출 거라서 이제는 기대도 안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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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허멘 (2013-02-23 13:0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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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프밸패는 더 끔찍함
서로 계속 버프받다가 전투 0.5초도 안되서 끝날듯
아이콘 적당새 (2013-02-23 13:0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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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파일러는 천재적인 유닛임
아이콘 불멸의거순신 (2013-02-23 13:08: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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